본문 바로가기
사소한 여행정보

새로 바뀌는 차세대 여권디자인 투표, 드디어 초록색에서 파란색으로

by aahyeon 2018. 10. 15.
반응형










차세대 여권 디자인 투표














차세대 여권 디자인이 파란색으로 결정되었는데

여권 표지 디자인을 국민의견 수렴 투표를 한다고해서 살펴보았다

표지 A안하고 B안으로 나뉘는것 같은데

둘다 심플하고 현대적이어서 괜춘한듯 ㅋㅋㅋ

사실 이렇게 색상 바꾸는거에 대해서 북한따라간다 뭐한다하는데

그건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뭘 모르는 이야기임




여권색이 정해져있는건 아니지만

그린색상 계열의 여권은 이슬람국가들이 대부분 사용하고

빨간색은 공산주의국가나 사회주의 국가들,

그리고 파란색이 민주주의 국가들이 사용하는 편인데

그 전에는 북한이 파란색, 한국이 초록색상을 사용했었다

걍 예뻐서 서로 사용한듯ㅋㅋㅋㅋㅋㅋ

북한은 저런 관점에서 본다면 붉은색이니까 ㅋㅋㅋㅋㅋ

민주주의국가여서 파란색으로 바꾼건 아닌것 같고

뭐 그런 이유도 있을수 있지만 투표했을때 파란색이 많이 나왔다고한다






솔직히 새로운 여권디자인을 보고 너무 현대적이고 모던하게 가는게 아닐까해서

엄청 끌리지는 않았는데 보면볼수록 또 괜찮은것 같다 ㅋㅋㅋ

그리고 의견수렴기간을 거쳐서 결정한다고 하니까

원하는 디자인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투표하는게 좋을것 같음!!









투표는 http://www.passport.go.kr/ebook/start.html 여기서 할 수 있음

클릭하면 이렇게 차세대 전자 여권디자인을 자세하게 볼수도 있고

설문조사에 참여할수도 있다

투표라고 하지 않고 국민의견 수렴이라고 하는걸 보니까

그냥 참고만 하는 정도인것 같기도?









차세대 새로운 여권 디자인 투표에 가면

여권 디자인을 A안하고 B안중에 고를 수 있도록 되어있고

또 관용여권이나 외교관여권을 색을 다르게 할껀지 아니면

그대로 같은 색으로 통일해서 사용할것인지도 물어본다

생각보다 좀 자세하게 물어보는듯 ㅋㅋㅋ








기존과 다르게 새로운 차세대 여권디자인의 경우 내부 디자인도

전체적으로 변경되는것 같다!

일단 첫페이지부터 한국의 상징적인 이미지를 패턴화하여서 넣은 디자인이 보이는데

생각보다 심플하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느낌인데다

도트게임?같은 디자인이라서 좋은듯









또한 여권에 기재되는 정보도 수정되는데 바로 주민번호가 없어진다

사실 이리저리 다 털린 민증번호이긴 하지만

이렇게 없어진다고 하니까 속은 편한듯 ㅋㅋㅋ

기존 여권처럼 여권번호가 들어가고 생년월일 국적 발급일 기간만료일등은

똑같이 다 들어간다

근데 사진이랑 맞은편 페이지가 새롭기 디자인되었는데

사진은 보다시피 3장으로 들어가는것 같다 흑백, 컬러

그리고 음영?같은걸 준걸로 작게 들어간것 같음 ㅋㅋㅋ

반대편 페이지에는 이 여권 소지자에게 통행을 허가해달라는

그런 부탁의 메세지도 들어가있다

원래 이게 여권 맨앞장인가에 있었는데 이곳으로 위치가 변경된듯!









또한 기존에 2가지였던 문화재 패턴에서

여러 시기의 문화재들을 담은 차세대 여권 내부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는데

신라, 백제 문화들은 물론 고려나 조선 등등의

다양한 문화재들이 담겨있어서 인상적이었다

뭔가 박물관을 그대로 옮겨놓은듯한 ㅋㅋㅋ

가운대쯤에는 태극무늬도 옅게 들어가있어서 심플하면서도

한국적인 디자인으로 완성된것 같다

표지는 모던함의 끝이더니 펼쳐서보면 한국적인 디자인을 보여주는듯









처음에 여권디자인을 봤을때는 사실 좀 별로였는데

계속 보다보니까 디자인이 괜찮아보인다 ㅋㅋㅋ

여권의 그 이상한 국방색 같은 녹색이 아니어서 더 좋은것 같기도 하고 ㅋㅋㅋ

깔끔하게 변경되니까 디자인 바뀌면 여권 재발급할것 같다

안그래도 페이지가 간당간당했는데 바뀌면 바로 바꿔야지




혹시라도 원하는 디자인이 있거나 이건 너무~~~싫다고 생각하면

투표해서 의견을 표출하는것도 좋을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