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3 홍콩

홍콩여행 홍콩역사박물관에서 역사를 한눈에!

by aahyeon 2017. 1. 11.
반응형













홍콩여행

홍콩역사박물관


















은근 역과 거리가 있어서 걸어오는데 힘들었던 홍콩역사박물관!

자유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잘 가는 홍콩 관광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여행 온 나라의 역사는 알아야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다녀오게 되었다!


홍콩역사박물관 입장료는 홍콩달러로 10달러다!

1500원안밖으로 다녀올 수 있는 금액임 ㅋㅋㅋ

대신에 문을 좀 빨리 닫는데 ㅜㅜ 시간을 잘 알아보고 가야한다

우리도 마감 한시간전에 도착해서 후다닥 보고나왔다ㅜㅜ











홍콩에 대한 간단한 역사를 알 수 있는 곳인데 생각보다 잘 되어있어서 놀랐다

입장료 가격보다 ㅋㅋ 더 많은 것들이 있고 넓어서 입장료가 민망했음

홍콩역사박물관에는 영어랑 중국어랑 둘 다 안내가 되어있어서 이해하는데 크게 어렵지 않았다


크게 복식이나 생활양식들, 그리고 그릇, 예술작품 등등 문화에 관련된것들이 많았다














전통신이나 조상을 모시는 풍습 등 다양한 전통들도 눈으로 만나볼 수 있었다

제사상도 재현해 둔 공간이 있었는데 우리랑 비슷하면서도 달라 신기했다!


또 중간중간에 체험공간들이 있어서

소원을 써서 붙이거나, 간단한 무언가를 만드는 등! 여러가지를 할 수 있다

우리도 소원을 써서 벽에 붙였음 ㅋㅋㅋ

아마도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괜찮은 체험들이 있어서 좋을것 같다

연필인가 만든는것도 있고 좀 있었는데 지금은 ㅜㅜ 모르겠지만...












패왕별희인줄 알았을정도로 ㅋㅋ 비슷하면서도 더 화려한 의상들도 있었다

아마도 왕족이나 귀족의 의상같은데

사실 중국의 하나의 주, 하나의 분리된 도시로만 생각했던 홍콩에 이런 역사가 있는지

홍콩역사박물관을 가서야 알았다

때문에 이 홍콩역사박물관은, 시간이 된다면 들러보라고 하고 싶은 곳이다!

개인적으로는 여행을 와서 홍콩에 대해 뭔가 알아가는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시간이 된다면, 가보라고 하고싶고

시간이 없는 일정이라면 패스해도 될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