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ㄴ 터키

이스탄불여행 아야소피아성당 입장료와 운영시간 그리고 팁들!

by aahyeon 2016. 9. 30.
반응형








이스탄불여행

아야소피아성당 입장료와 운영시간 + 팁들



















터키여행, 이스탄불여행을 가면 꼭 가는 곳이 아야소피아성당일것 같은데

나도 당연히 갔다! 그리고 가라고 하고싶은 곳이다

이슬람문화와 기독교문화가 오묘하게 공존하고 있는 곳이여서 무교던, 기독교던, 이슬람교던 오묘한 느낌을 받을것 같다












일단 아야소피아성당 운영시간을 보자면 섬머스케쥴하고 윈터스케쥴이 다르다

여름에 이스탄불여행을 간다면 9시부터 7시까지 즐길 수 있고

겨울에 이스탄불여행을 간다면 9시부터 5시까지 즐길 수 있다

티켓세일 시간도 있는데 여름에는 6시이후, 겨울에는 4시 이후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아야소피아성당 입장료는 40TL이다

학생할인은 없고 학생할인가격으로 뮤지엄패스를 살 수 있다고 알고 있는데 

뮤지엄패스를 구매할 생각이면 학생증관련해서 문의해보는게 좋을것 같다










그리고 무료입장 기준도 있다

가족단위로 터키여행, 이스탄불여행을 간다면 대부분 패키지일수도 있지만 아니라면 아이들이 할인되는것 같으니까

꼼꼼하게 찾아보는게 좋다!

외국인의 경우, 12살이나 그보다 어리면 하렘 빼고는 무료입장이 가능한것 같다!

나는 해당사항이 1도 없기때문에 이부분 잘 안봤다...ㅋㅋㅋㅋ 혹시 가족단위로 간다면 살펴보길ㅋㅋㅋ








오디오가이드는 한국어도 있다

근데 한국어 가이드가 있지만 부실하다 ㅠㅠ 만약 영어가 된다면 영어로 된 가이드를 듣는게 좋다..

어디서든 이런것 같다 ㅠㅠ 진짜 너무 아쉬운 부분..

오디오 가이드의 경우에는 여권을 맡겨야 대여가 가능하다

반납후 여권 받는걸 잊지 말아야한다!!!







http://ayasofyamuzesi.gov.tr/en/visiting-information




위 사이트 주소는 링크걸어두었다!!

혹시 궁금하다면 링크 접속해서 읽어보는걸 추천함!











구글에 아야소피아성당을 검색하면 이런 결과들이 나온다..

우리나라하고 비교됨 ㅠㅠ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여행준비할때 네이버검색도 좋지만 구글검색 이용하라고 하고 싶다

구글검색을하면 정말 정보의 바다를 만날 수 있음 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인기시간대도 나오니까 사람 많은게 별로면 이 시간대들을 고려하는게 좋다













리뷰들도 만날 수 있음!

영어가 된다면 영어버전으로 보는것도 좋다~ 근데 이런 리뷰는 한국인이나 일본인, 중국인을 보는게 좀 더 좋은듯

아무래도 보는 관점이 달라서 그런지 서양국가 사람들이 좋다는점 -> 나에겐 별로인점ㅋㅋ 들이 많아서

리뷰들도 보는 재미가있다 나도 남겨야겠음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