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필리핀 보라카이 세부 계엄령에 대한 포스팅 댓글들 보니 어이없다 ㅋㅋ

by aahyeon 2017. 6. 5.
반응형




보라카이 세부 계엄령









http://pangram-around.com/416


얼마전에 필리핀 계엄령에 대한 글을 쓴적이 있다

내 의견은 계엄령이니 당분간 안가는게 좋다는 것이었다

뭐 여행블로거들 중에는 여행 그냥 가도 된다고도 하고

보라카이나 세부는 비교적 안전한 곳이라고도 한다


그전 포스팅에도 썼고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여행갈지 안갈지 판단하는건 여행자 본인이다


나는 여행가지 말라는 입장이다

나는 내 의견과 내가 알고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내 블로그에 포스팅을 했을뿐인데

자꾸 댓글이 어이없는게 달려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이없어서 포스팅하는건데

장사가 안되긴 안되나보다 티스토리까지 와서 댓글 달고~

네이버 블로그에도 똑같이 썼는데 뭍힌건지 뭔지 모르겠지만

어이가 없어서 필리핀 계엄령에 대해서 다시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입장변화는 없음 ㅋㅋㅋㅋㅋㅋ

마닐라에서 (물론 개인 강도였지만) 몇명이 죽었는데 ㅋㅋㅋㅋ








그전 포스팅에 적었던 문구다

테러는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른다는 생각은 변함없다

그리고 어제 런던에서도 테러가 일어났다

런던여행도 그럼 가지말라고 할꺼냐?

일단 조심해야한다는 입장이지만 가건말건 선택은 자유라고 할꺼다

될 수 있으면 런던여행지를 줄이거나 축소하는게 좋다는 입장이지만

근데 필리핀은 ㅋㅋㅋㅋㅋㅋㅋㅋ 계엄령임

여자 3명 강간해도 좋다고 대통령이 독재로 나가는 곳인데ㅋㅋㅋ

그리고 필리핀에서 테러나 사고가 났을때 보상 제대로 해줄것 같은지

생각을 좀 해봤으면 좋겠음 ㅋㅋㅋㅋㅋㅋㅋ

장사 파리 날려서 열받는건 이해하는데

제발 상식적으로 좀 생각해봤으면 좋겠다.....








나는 세부로 여행 다녀왔었고

보라카이로도 여행 다녀온 경험도 있고

심지어 지금도 보라카이 가고싶다 ㅋㅋㅋㅋㅋ

에어아시아 얼리버드 프로모션 떠서 내년에는 계엄령 풀리려나~하고 있는 입장인데

지금 여행가는건 아니란 생각은 확실하다

가끔 댓글로 태클걸때 내가 바라보는 식으로 필리핀을 바라보면

한국도 외국인들이 보면 필리핀과 상황이 비슷하다고 우기는 댓글있는데

아니 계엄령이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북한이 미사일 발사할때마다 외국 친구들에게 연락온다

유럽에서 귀국할때 한창 미사일 발사하고 난리나서

외국애들이 한국 입국 못하게되면 지들 집에 와서 자라고 했음

심지어 한국상황을 아는데도 외국에 있는 나조차 불안했던 적 있다

근데 그게 나쁘냐고? 나쁜거라고 생각 안함

우리가 그냥 살고 있는 상황이고 하도 그러니까 안전에 민감하지 않은거지

미사일을 자주 쏘면서 ㅈㄹㅈㄹ하는 북한상황이

정상적인 상황이 아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치 미사일 쏘는 북한이 있어도 한국이 안전한것처럼

필리핀도 계엄령이지만 사람 사는 곳은 다 비슷해서 안전해!!!라는 식은

졸라 논리 개박살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그렇게 생각하고 여행갈수도 있고 살수도있기 때문에

그따위 생각한다고 비난할 생각은 없다

다만 남에게 강요할땐 논리부족이니까 쪽팔린걸 안다면 저런 비교댓글은 안달아야함










그리고 보라카이 여행가신다고 하시길래

이왕 가시는거 즐겁게 다녀오시라고 했고

보라카이나 세부는 그나마 안전한 편이라고 들어서 그렇게 입장도 전해드렸음

나는 세부나 보라카이 여행 가는 사람들에게

미쳤냐, 왜가냐, 정신있냐고 따지거나 손가락질한적도 없고

왜가세요.. 가지마세요.. 취소하세요...한적도 없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내 의견이 지금 계엄령이니까 안가는게 맞는다는것 뿐이다









그리고 처음에는 세부 현지 교민이시란 분이 댓글을 다셨다

내가 한국에서 기사만 보고 글을 쓰니까

정보가 부족할수도 있고, 현지에서는 저렇게 느끼실 수 있을것 같아서

처음에 공손하게 댓글 남겨드렸다

그리고 내 의견에 반대가 된다면

아 사실 이러이러한데 너무 걱정하시는것 같다~정도만 하면됨

왜 계엄령이라고 여행을 가지말라하냐고 따지면 그게 오지랖과 시비가 되는거다

그리고 정보부족은 인정한다

근데 구글링하고 CNN에서도 계엄령이라고 보도하고 위험하고

독재 우려 기사까지 쓰고 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거 다 무시하고 내가 안전해서 모두가 안전할 수 있을꺼라고 설득하는게

더 위험하다는 생각은 안하시는지 궁금함

뭐 이분까지는 그래도 아 저러실 수도 있겠다, 현지 상황은 다른가보다~싶었음








근데 이분부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보고 오지랖이라고 댓글 남기신분ㅋㅋㅋㅋㅋㅋㅋ

이분은 보라카이임ㅋㅋㅋㅋㅋㅋ

보라카이 장사가 안되시나봄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나같이 계엄령이니까 보라카이나 세부 가지말라고 하는 글들이 많은지

내가 제일 만만한건지 나한테 화내고 계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시 이야기하는데

자기 의견을 여러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으면 검색이 가능하게 포스팅쓰면된다

검색도 안되는데 댓글로 오지랖이니 뭐니하면서 시비걸 생각보다는

적어도 효율적이고 효과적일텐데 안타까움....









그리고 방금 댓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캡쳐한 내용이 가짜뉴스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외교부캡쳐까지 있는데 일베식 가짜뉴스라고 매도하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이런분들이 좀 위험한게, 현지는 다르다, 위험하지 않다~

생각보다는 괜찮다 정도면 괜찮은데

내가 나의 의견을 강요하지 않는것처럼 자기의 안전이 남의 안전까지 보장할 수 있을꺼라고

장담하듯 이야기하는게 진짜 위험한것 같다

어떤 정보를 보고 판단하는지는 여행자 본인들의 판단이겠지만 ㅋㅋㅋㅋㅋ

아 웃음밖에 안나오고 ㅋㅋㅋㅋ너무 열받고 어이없어서

이 포스팅을 쓰게 되었다 ㅋㅋㅋㅋㅋㅋㅋ 나를 자극하고 말았어여





필리핀 계엄령에 따른 보라카이 세부 여행에 대한 내 입장은 변함없다

마닐라에서 총격 사건 일어나는 것보고 마음을 굳혔음

근데 간다고하면 말리진 않는다 그리고 간다고 또 미쳤다고 손가락질도 안한다

개인 선택이니까

근데 개인적으로 안가는게 좋겠다는 글에 와서

필리핀 못알이라는 둥, 자기는 안전하다는 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기가 안전하다 = 모두가 안전하다가 아님을 알길 바라며

댓글쓰기 전에 좀 더 생각하고 달았으면 좋겠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