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3월 4월 샌프란시스코 날씨 옷차림 정리!

by aahyeon 2018. 3. 19.
반응형


3월 4월 샌프란시스코 날씨 옷차림 정리






벌써 샌프란시스코 여행을 한지도 꽤 된것 같다

이맘때쯤 다녀왔는데 캘리포니아라고 가볍게 옷을 들고갔다가

바람에 진짜 추웠던게 기억이 난다

그래서 샌프란시스코 3월 4월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꼭 날씨를 체크해보는게 좋다!





네이버에 샌프란시스코 날씨를 검색하면

일간 혹은 월간으로 3월 4월 샌프란시스코 날씨를 볼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평균날씨만 나오는터라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것 같음..ㅋㅋㅋ

그냥 날씨는 구글에서 찾아보는걸로!ㅋㅋ





구글에 샌프란시스코 날씨를 치면 이렇게 나온다

이건 3월 날씨인데 보시다시피 기온은 쏘쏘한편이고

맑은날도 많지는 않다...

비가 오기도하고 흐린날도 많아서 여행할때 주의해야한다

나도 5월에 여행할때 맑은 날이 생각보다 덜했음





그리고 4월 샌프란시스코 날씨도 체크해보자면

3월보다는 맑은 날이 많다

그래서 샌프란시스코 여행을 하기에는 괜찮아보이고

기온도 3월보다는 높아서 딱일듯!



다만 샌프란시스코는 바람이 정말 많이 분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긴팔을 추천하고

야경을 볼 생각이라면 자켓종류를 챙기는게 좋다





날씨가 좋을때는 이렇게 구름도 많지 않고

공기 자체도 깨끗해 탁 트인 전망을 볼 수 있다

아무래도 샌프란시스코가 계획도시여서 그런지

거리들이 딱 정해져있고 도로가 막히지 않고 끝까지 다 보여서

도시 자체가 답답하진 않은것 같다





옷은 보시다시피 극과 극임...ㅋㅋㅋ

샌프란시스코 옷차림은 좀 애매하긴하다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햇살이 따뜻해도 쌀쌀하다고 느껴지는 날씨인데

또 바람 안불면 맑고 좋아서 ㅋㅋㅋ

그래도 3월 4월에 샌프란시스코에 여행을 간다면 간단한 자켓은 챙기는게 좋다

저녁이 되면 낮하고 기온이 완전 달라지니까






바닷가에서는 이렇게 다르다

날씨가 좋긴했는데 여전히 바람이 꽤 많이 불었음...ㅋㅋㅋ





그리고 평상시에는 이정도의 긴팔?

3월 4월 샌프란시스코 옷차림은 긴팔을 준비하고 바람에 따라서

자켓을 입는 정도로 생각하면 딱 맞을것 같음!

실제로 나도 자켓을 입고 다녔으니까 ㅋㅋ





저녁으로 가면서 온도가 떨어지고 바람이 많이 분다

그래서 야경이나 저녁에 이동을 한다면 외투는 필수임

야경투어갔다가 너무 추워서 다음날 살짝 감기에 걸렸기 때문에

저녁이나 밤에 돌아다닌다면 샌프란시스코 옷차림으로 외투는 필수다

야경을 본다면, 특히 2층버스를 타고 본다면

담요같은걸 챙겨도 좋을듯






서부라고 만만하게 봤다가 오히려 감기걸릴뻔 했던 샌프란시스코 날씨

내가 반팔입고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갔을때

안내해주시는분이 후회하게 될꺼라고 ㅋㅋ 여기 캘리포니아같은게 아니야,했던게 생각난다

그만큼 바람, 바람이 진짜 많이 불어서 추우니까

그걸 확인하고 가면 좋을것 같다



3월 4월 샌프란시스코 여행을 간다면

날씨랑 옷차림을 잘 체크해서 준비하는걸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