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소한 여행정보

보라카이 폐쇄 언제 다시 오픈?

by aahyeon 2018. 4. 5.
반응형



보라카이 폐쇄 오픈







보라카이가 폐쇄되었다

폐쇄 된다 안된다 난리였는데 결국 폐쇄가 됨

완전 폐쇄는 아니고 약 6개월정도 폐쇄된다고 하는데

자연을 생각하면 좋은 결정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관광업이 대부분이어서 보라카이 현지 여행업체나 현지업체들은

타격이 생각보다는 클것 같음 ㅠㅠ





보라카이 폐쇄 결정 후 기사들

보니까 큰 여행사들 대부분은 환불을 해주는것 같음

100% 환불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환불해주니까 다행인것 같다

다만 현지 다이빙이나 호핑투어 등등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대부분 환불해주지 않을까하긴하는데 그래도 연락해보는게 좋을듯





솔직히 ㅋㅋㅋㅋㅋㅋ지난주부터 보라카이 폐쇄 절대 안된다,

보라카이 폐쇄는 단지 경고용이다~이런 블로그글들이 정말 많았는데

결국 뇌피셜이었던걸로... ㅋㅋㅋ

이래서 ㅠㅠ 잘 알지도 못하면 글을 쓰는게 아니라고 생각한다

어떤 블로거 글 본적 있는데 장담하고 폐쇄 안되니까 항공권 구매해도 된다더니 ㅋㅋㅋ

그사람 믿고 항공권 구매한 사람들은 어떻게 되는거지...ㅠㅠㅋㅋㅋ





외신보도도 많이 나온듯!

한국에서도 보라카이는 인기있는 여행지이지만

외국에서도 인기있는 여행지니까 조금 핫한 뉴스인것 같다

나도 올해 다시한번 다녀올까 고민했었는데

아쉽게 되었음 ㅠㅠ





외신기사들은 단신위주여서 6개월 폐쇄와 현지인들의 임금문제 등등을 다루는데

보니까 6개월이라고하지만 12월쯤 다시 보라카이여행을 할 수 있지 않을까

많은 사람들이 추측하는것 같음!

물론 이것도 오피셜이 아니어서 일단 하반기가 되어봐야 알 수 있을것 같다





보라카이가 오픈된다고 해도 폐쇄 전처럼 완전 오픈일지

아니면 관광객 제한을 둘지는 결정된게 없어서

정말 기다려보는게 맞는것 같다

10월부터 오픈이야기가 나오지않을까 추측함!



안그래도 시장쪽 불도 크게 나고 호텔들때문에 말이 많았는데

이왕 보라카이 폐쇄 결정이 된 만큼 제대로 다 일이 잘 풀렸으면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