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소한 여행정보

대만 여행 입국 주의사항 가공육류 적발시 최대 3600만원 벌금

by aahyeon 2019. 2. 22.
반응형







대만 여행 입국 주의사항

반입금지 물품


















최근 대만 여행을 가고 싶어서 검색해보다가

진짜 놀라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지금 아프리카돼지열병이라는 병이 돌고 있는데

이게 한번 돼지가 걸리면 고치는게 쉽지 않아서

애를 먹이는 병 중에 하나라고 한다

또 쉽게 확산되는 것 같아서 우리나라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하는데

대만은 특히나 더욱 더 민감한 모양이다...

돼지고기는 물론 돼지고기가 들어간 모든 육류가공식품들을

입국시 소지하고 있다면 최대 3600만원의 벌금을 부과한다고 한다


진짜 대만여행준비 중이거나 혹은 대만여행 주의사항을 찾아보고 있다면

이건 꼭 찾아봐야할 것 같다....










실제로 뉴스에도 나왔는데 자유여행으로 대만여행을 갔던 분이

먹는 키스틱 소세지 들고 갔다가 걸리셔서 한화로 약 200만원의 벌금을 냈다고 한다

뜯은 상태도 아니고 그냥 포장된 상태였는데도 걸리셨다고 하니까

이게 진짜 장난 아니구나 싶음....

왕복 항공권을 15만원에 진짜 잘 구매하셨다는데 ㅠㅠ 기사 읽고 내가 더 속상했다


특히나 아이들하고 여행을 가면서 아이들 간식으로 구매했거나

어르신들이 여행을 가면서 라면 같은걸 들고가도

다, 싹다 걸리니까 그냥 한국에서 먹는 제품들은 다 안들고간다고 생각하는게

오히려 맘이 편할 것 같긴하다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도 이렇게 대만 여행 입국 주의사항이

공지가 되었을만큼 중요한 이슈였는데

아쉬운건 ㅠㅠ 직접 찾아봐야지 알 수 있었다는 점임

이게 아무래도 외교문제로도 될 수 있는 부분이니까

뉴스라도 발행해주었어야하지 않나 싶긴하다

아니면 하다못해 페북콘텐츠나 유튜브 콘텐츠나 아니면 블로그라도 바이럴해서

다 공지를 해야지.. 자유여행으로 많이 가는 대만인데

비행기 안내방송도 안해줄정도면 어디서 정보를 찾을 수 있는지;;;

200만원이라는 거금의 벌금을 냈다는 기사를 보고서야

아 돼지고기를 포함한 육류 가공품은 안되는구나, 하는게 말이 되는지 모르겠다


거기다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를 어떻게 알수있음ㅋㅋㅋㅋㅋㅋㅋ

외교부나 해외여행 부서 홈페이지에 해두어야지;;

일처리 정말 못하는것 같다...











롯데관광을 포함해서 하나투어 모두투어에서 진행되는 대만 여행 패키지 안내에서는

이렇게 대만 여행 입국 주의사항에 육류 가공 식품 가지고 입국 금지라고 나와있다

그리고 아무래도 가이드가 있으니까 가이드가 한번 더 말해주겠지

왜냐면 이번에 대만에서 입국하다 걸리면 육류 가공품을 소지한 사람도 벌금이지만

여행사, 가이드까지도 벌금을 낼 수 있기 때문에 ㅋㅋㅋ

가이드도 분명 말할것 같다

패키지는 그래서 걱정이 조금 덜하지만 진짜 자유여행객들은 어떻게하라는건지 ㅋㅋㅋㅋ

대만행 비행기에서라도 안내방송해주었으면 좋겠음

기사보니까 비행기 안내방송도 안해줬다던데 ㅠㅠ


보통 이런 반입금지 식품이나 물건은 자진해서 신고시 감안해주는 그런 제도도 있는데

아쉽게도 대만은 자진신고해도 벌금이라고 한다...ㅋㅋㅋㅋㅋ

그러니까 그냥 맘편하게 먹는것들 싹다 안가지고 가는게 좋을것 같음

보니까 라면스프에도 돼지고기나 소고기 같은 고기가 들어가서 육류 가공품으로 분류되던데

라면 들고갔다가 걸리면 ㅋㅋㅋㅋㅋㅋㅋ 200만원엔딩일수도있다


대만 여행 입국 주의사항 중 반입불가 물건은

돼지고기가 0.01%라도 들어간 가공식품들은 다 안된다고 한다

라면스프, 라면, 소세지, 햄, 육포는 물론

고추장중에서도 소고기 들어간 고추장도 안된다고 하니까

그냥 진짜 음식물 안가져가는게 좋을듯...










보니까 벌금도 첫번째 위반시에는 약 730만원까지 부과할 수 있고

두번째로 걸리면 약 3600만원까지 벌금이 추가될 수 있기 때문에

진짜 안걸리는게 좋을듯...

지금 입국하면서 육류가공품 걸린 사람들을 보니까 대부분 중국인이고 한국분은 4분이라고 한다

어쩌면 첫번째 위반하셔서 200만원 받으신게 다행이실지도 ㅠㅠ

730만원 최대 벌금이었으면 어휴 ㅠㅠㅠㅠㅠㅠㅠ

대만 여행 제대로 못하고 화 엄청 날것 같다...

대만여행 경비로도 모자람이 없는 비용인데....










대만도 나름 지형이 동남아여서 그런지 향이 좀 있는 편이긴하지만

나는 크게 거슬리지 않았고, 대만여행 가면서 실제로 먹방여행을 가는 분들도 계시고

그래서 한국인들 입맛에 대만 음식들은 전체적으로 잘 맞을 것 같은데

그래도 간혹 대만 음식 못드시는 분들도 계셔서 ㅠㅠ

라면같은걸 못들고 가다보니까 신중하게 대만여행을 고민해보는것도 필요할것 같다

내 친구는 대만가서 하나도 못먹어서 살빠져서 왔음ㅋㅋㅋㅋㅋ








그 외에 대만 여행 이나 입국시 주의사항은 없는데

이번 돼지고기 찾아보면서 보니까 전자담배도 반입금지여서

전자담배를 피운다면 안가져가는게 좋을 것 같다 ㅋㅋㅋㅋ


몇가지 주의사항만 알고 대만여행간다면 지금처럼 재미있게 보낼 수 있으니까

너무 크게 걱정하지 말고 다녀오는게 좋을 것 같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