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소한 여행정보

일본여행 준비중이라면 일본 출국세 체크!

by aahyeon 2019. 1. 7.
반응형








일본여행

일본 출국세 1000엔











일본여행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한번 소식을 들었을 것 같은 일본 출국세!

일본에서 출구하는 사람들에게 부과하나는 세금으로

1월 7일부터 걷는것으로 신설되었다고 하는데

만원정도의 가격이라서 사실 부담이 안되긴 하지만

뭔가 돈벌려는 수가 보이는것도 사실인것 같다 ㅋㅋㅋㅋ

올림픽을 앞두고 많은 관광객이 올 것 같으니까

좀 후다닥 신설한 느낌이 있긴함 ㅋㅋㅋㅋ





일본에서 출국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이 일본 출국세를 내야한다

일본 내국인, 외국인 할 것 없이 모두 다 출국세 1000엔,

우리나라돈으로 한 10000-11000원정도의 금액을 내게 되는데

이건 항공권에 포함되어서 부과 되기 때문에

따로 내거나 하지는 않는다고 한다

그대신에 불가피하게 일본을 경유하게 되거나 일본에 도착하는 경우,

일본에 24시간 이내로 도착 후 출발하는 경우에는

이 일본 출국세를 부여하지 않는다고 한다

24시간이면 경유지 여행으로 일본여행한다면 부과세가 없으니까

한끼정도는 넉넉하게 먹을 수 있을듯 ㅋㅋㅋ










누군가는 후진국에서 하는 세금이다, 관광객을 막으려는 수작이다!라고도

이야기하긴 하는데 후진국에서 하는건 아니고 ㅋㅋㅋ

우리나라에서도 이미 시행중인 세금이다

그전까지는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 없었던것 같고,

이번에 올림픽하면서 많이 올 것 같으니까 신설하긴하는것 같음 ㅋㅋㅋ

또 없어질수도 있을것 같기도해서 일단 있을때는 내면 되니까

크게 신경 안써도 될 것 같다 ㅋㅋㅋ







대한항공에서 발권한 항공권이고 인천출발인데 이티켓을 보면

26만원대 항공권에 세금이 인천공항 이용료, 기타, 출국납부금, 국제질병퇴치기금이

포함되어있다 ㅋㅋㅋㅋ

우리나라도 일본 출국세 같은 출국납부금을 받고 있음

그래서 후진국들만 하는건 아니고 그냥 나라에 따라서 할수도 있고

안할수도 있는 국내법이라고 생각하면 편할것 같음!






만원정도 더 비싸기 때문에 아마도 일본 항공권에 큰차이는 못느낄텐데

얼리버드 항공권이나 항공권 특가하면 아마도 좀 체감하게 될 것 같긴하다

최저가에서 만원 이상 증가한거니까

그래도 갈 사람은 다 갈것 같아서 ㅋㅋㅋ

알아서 일본여행을 선택하면 될 듯!






정리하자면 일본 출국세는 외국인 관광객에게만 붙는 세금이 아니라

일본 내국인, 외국인 다 붙는 세금으로

일본에서 출발하는 항공기, 배 등등의 모든 운송기에 부과되며

24시간 이내로 머무는 경우에는 부과되지 않고

티켓에 포함되어있는거라서 현금으로 준비할 필요는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