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ㄴ 이탈리아

이탈리아 로마여행 콜로세움 구경하기! 줄이 참 길다..

by aahyeon 2017. 2. 10.
반응형











이탈리아 로마여행

콜로세움


















로마여행을 떠올리면 반드시 가야하는 곳이라 생각하는 콜로세움!

나도 당연히 갔다 ㅋㅋㅋ

아무래도 콜로세움을 안가면 로마여행을 한것이 아닌 느낌이 들것 같아서 다녀왔음!


그런대 대박인건 ㅋㅋ 이날이 일요일이었는데 둘째주 일요일인가 그래서 입장료가 무료였음!!!!!!!

대부분의 관광지 입장료가 무료여서 ㅋㅋㅋ 관광지가 북적북적했다

원래도 사람이 많고 기다리는게 장난 아니라고 소문난 곳이었는데 이날 사람이 폭발했다 ㅋㅋㅋㅋ


무료인데도 티켓이 있어야 티켓있는 라인에 설 수 있어서

2번 서서 티켓사고, 티켓으로 들어가는 라인에 서야했다!


근데 나는 ㅋㅋㅋ 알짜방법을 알아서 ㅋㅋ 그 방법으로 했음 ㅋㅋㅋㅋ













밖에서 찍은 로마 콜로세움

확실히 콜로세움 사진 찍으니까 로마여행 온것 같다 ㅋㅋㅋ

티켓소지자 라인의 경우 반바퀴정도밖에 없길래 오~하고 기다렸는데 안쪽에 또 줄이 있었다

거진 1시간은 기다린듯...

티켓을 사러 기다리시는 한국분들이 그러시는데 2시간동안 티켓줄에 기다리셨다고...

보통 8시?정도부터 줄을 서기 시작한다는데

사실 참 볼것 없는 콜로세움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은걸까













드디어 들어온 콜로세움!!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았다 ㅋㅋㅋ

일단 1층이랑 2-3층으로 나뉘어져 있고 둘 다 구경할 수 있다

한바퀴씩 삥 돌아가면서 구경하면 금새 콜로세움 구경을 할 수 있음 ㅋㅋㅋㅋㅋ


콜로세움은 아직도 공사중이라 내부에서도 갈 수 없는 공간도 있고 중간중간 건축 지지대가 있는 곳이 있었다











셀카도 한장 찍어주고 ㅋㅋㅋㅋ

3층인가 높은층에서 한바퀴 돌다보면 사람들이 사진찍는 곳이 있다!

거기가서 사진 찍어달라고하면 혼자여행하는 사람도 ㅋㅋ 즐겁게 사진찍을 수 있음!

나도 외국인에게 부탁해서 사진 몇장 건졌당













예전에 이 콜로세움에서 어떻게 경기를 펼쳤다는지 상상이 잘 안가는 구조지만 ㅋㅋㅋ

그래도 재미있게 관람했다

보니까 가이드 투어도 있는것 같았음!

영어가이드투어 살짝 들어보면 어디서 전차가 나오고, 어디 왕이있고 이런부분을 세세하게 설명해주는 모양이었다

특히나 인상적인게 창문이라고 생각한 동그란 문이 사실 트로피처럼 상을 올려두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었다고하니까

콜로세움이 얼마나 정교하게 건축되고 만들어졌는지 추측할 수 있었당


나는 건축에 관심이 거의 없어서 ㅜㅜ 조금 따분하기도 했는데

아마도 건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재미있게 둘러볼 수 있을것 같다!












나와서 맞은편에 있는 무슨 개선문?같은 곳에서 사진도 찍고 좀 쉬어갔다!

로마여행을 와서 콜로세움을 둘러보기위해 줄을 선다면 물이랑 간단한 간식을 준비하는게 좋을듯












콜로세움 안에 기념품샵이 있어서 가서 구매한 기념품들!

아무래도 콜로세움의 멋진 사진을 못찍어서 아쉬운 마음에 3D 엽서를 하나 구매했고

트레비분수도 당시 ㅜㅜ 공사중이어서 못가 트레비분수 엽서도 구매했다

정품이라고 해야하나 ㅋㅋ 인증된 기념품샵이어서 그런지 가격대는 좀 있었다


그리고 콜로세움은 낮에도 이쁘지만 저녁에도 이쁘다고 한다!

나이트 로마투어라고 있다고 들었는데 그때보면 또 이쁘다고 ㅋㅋㅋㅋㅋ

아쉽게 여름이라 9-10시에 해가지기 때문에 못봤는데 다음에 가면 꼭 보고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