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소한 여행정보

유럽여행준비 배낭여행백팩 vs 캐리어 비교, 어느게 나을까?

by aahyeon 2017. 6. 8.
반응형


유럽여행준비 배낭여행백팩 캐리어 비교













유럽여행 갈 때 배낭여행가방을 들고갈지

캐리어를 들고갈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다

일단 나의 경험에 사람들의 이야기를 모아보았는데

결정은 본인이 하더라도 장단점은 잘 알고가는게 좋을것 같다










일단 배낭여행백팩의 장점은 움직임이다!

움직임이 자유롭다는 점이 좋다

캐리어는 끌고 가야하는 반면 여행배낭은 메기만 하면 되니까

손이 비교적 자유로워서 사진찍을때도 좋다고 한다

그래서 차량으로 이동할때도 편하고 확실히 이동할때 편한것 같았다

아무래도 동유럽같은 경우, 런던만해도 돌길이 많아서

오돌돌돌한 길을 캐리어로 끌고 다니기가 만만치 않기 때문에

체력이 좋다면 여행배낭만 메고 여행가는것도 좋은것 같다

물론 배낭여행백팩도 단점이 있다

바로 무게와 정리 부분이다

일단 무게가 무거우면 무거울수록 어깨와 허리에 무게가 집중된다

그래서 허리디스크가 있는 사람에게는 무리가 될 수 있음

또 정리가 힘들다.. 뭐 한번 꺼낼때마다 다 꺼내야한다

자기가 아는 곳에 두면 바로바로 꺼낼 수 있지만

캐리어처럼 여는 여행배낭은 킬리 백팩 말고는

다른 배낭여행 가방이 없는걸로 알고 있다

그 외에도 비가 올때 천이 필요하고

고장난 확률이 있어서 기본적으로 비싸고 좋은 제품을 사야해

초기 비용이 많이 든다는것도 고려해야한다







물론 내가 배낭을 메고 여행을 간적 없어서

배낭의 정확한 장단점은 모르겠지만

베트남이나 동아시아는 배낭메고 가보고 싶은데

유럽여행을 배낭메고 다니려면 꽤 힘들것 같다

그리고 진짜 갭이어같은 여행이 아니라면

완전 힘들수도 있음 ㅋㅋㅋㅋ










나는 3개월하고 10일정도 유럽여행을 할때

26인치 캐리어를 들고 다녔다

튼튼한 제품을 들고 다녀서인지 바퀴는 괜찮았음

다만 26인치도 모자라서 배낭 따로 메고 거기도 꽉 채워서 다녔다

전자기기나 컴퓨터는 캐리어에 넣기가 그래서 배낭에 넣고 다녔고 

오래 한 도시에 머물다가 1-2일 단기로 근처 여행갈때는

캐리어를 맡겨두고 배낭만 들고 갔다 ㅋㅋㅋ

가끔 엘레베이터가 없는 곳이나 스페인 지하철들이

엘레베이터가 없어서 힘들었는데

그때 주변에 남자분들이 도와주셔서 ㅋㅋ 나름 해결해서

그 때 빼고는 힘든일은 없었다









여기서 캐리어의 장점은 일단 물품을 많이 보관할 수 있고

단번에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캐리어를 숙소에 보관해두면 편하다는 점이 있다

또 자물쇠로 잠궈두면 어느정도 안전성도 보장할 수 있고

PC캐리어도 요즘은 6-8만원에 구매할 수 있어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캐리어를 장만할 수 있다

단점은 휴대성이다...

돌길에 있으면 진짜 무겁고 엘레베이터 없으면 헬이다

특히 스페인은 엘레베이터, 에스컬레이터가 거의 없어서

정말정말 힘들었다 ㅋㅋㅋㅋ

또 바퀴가 고장날 확률이 있고 만약 고장나서 새로 사서

기존에 캐리어를 버리려면 유럽의 경우 버리는 비용도 든다










또 장점이자 단점인것 같은데

돌길을 다니면 이렇게 바퀴나 캐리어가 많이 까진다

문제는 바퀴가 망가지지 않는다면 잘 다닐 수 있는데

한국에 와서 수리가 가능하다

그게 장점이자 단점인듯 ㅋㅋㅋ

동유럽 여행할때는 정말 힘들긴했다...

물론 저렇게 된거는 정말 돌만 있는 길을 걸어서 그런거고

돌길은 조금 덜 상처가 나는 편이긴하다










개인적으로 다시 유럽여행을 간다면 나는 캐리어를 들고 갈 것 같다

허리가 약해서 ㅋㅋ 배낭여행 백팩은 자신이 없기 때문이기도 하고

동유럽이 아니고서야 캐리어 보관이나 캐리어를 가지고 다니기 괜찮은 환경이라

왠만하면 캐리어가 좋을것 같다

물론 선택은 본인이 하면 될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