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여행팁

유럽여행 핸드폰 유심, 포켓 와이파이 장단점 비교!

by aahyeon 2017. 8. 28.
반응형



유럽여행 

핸드폰 유심, 포켓 와이파이 장단점 비교











유럽여행을 준비하면서 핸드폰 유심과

포켓 와이파이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

나는 무조건 핸드폰 유심파~여서 ㅋㅋ

핸드폰 유심을 추천하지만

나름 포켓 와이파이의 장점도 있어서

한번 두 가지를 비교해보기로 했다





 위에는 와이파이 도시락에서 빌리는 포켓 와이파이이고, 밑에는 심마켓에서 빌릴 수 있는 유럽 포켓 와이파이이다. 도시락의 경우에는 가는 국가를 선택해야해서 좀 복잡한데 심마켓은 간편하게 되어있었다. 만약에 유럽여행용 포켓 와이파이가 필요하다면 심마켓에서 구매하는게 좋을 것 같다.

 일단 가격적인 부분이 하루에 7200원이라면 사실 엄청 저렴한건 아니다. 가격만 보면 장점이 있는게 아니다. 다만 이 포켓 와이파이는 사용하는 숫자가 많아질수록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가격을 n명으로 나누어서 부담하면되니까 그게 장점이다.

 그리고 만약에 사용하는 기기가 많다면 포켓 와이파이로 연동해서 사용하면되니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종종 유심은 안터지는 지역이지만 와이파이는 연결이 되는 곳들도 있어서 오히려 포켓 와이파이를 가져간 사람들은 접속이 잘 되기도 한다고 한다. ( 이건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 확실할 수 없음)

 또 잘 찾아보면 완전 무제한으로 사용가능한 와이파이 포켓도 있지만 보통은 하루 1G를 사용하면 그 뒤에 속도를 낮춰서 사용하는 옵션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자기가 사용하는 스타일에 맞게 찾아보고 대여하면 좋을것 같다.

 




  한국에서 포켓와이파이 대여를 못했다면 현지 공항에서 해도 된다. 다만 반납이 어렵고, 빌릴때 여행가는 국가들에서도 통하는지 알 수 없으므로 한국에서 대여해가는게 제일 속편할것 같다. 유럽여행 준비하면서 포켓와이파이를 빌릴 생각이라면 미리미리 대여신청을 해두는게 좋을것 같다.





 장점 

단점 


- 여러명이 사용할 수 있고 여러명이 사용할수록 가격은 내려감. 많은 사람이 사용할수록 가격적인 장점이 높아짐.

- 여러 기기에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  단기 여행할때는 오히려 편리할 수 있다

- 여행 일수를 정해서 정한 만큼만 사용하고 돈을 지불 할 수 있다


- 장기여행에 적합하지 않음

- 대여 기간이 길수록 비싸짐.

- 혼자 여행에는 가격이 비쌈

- 종종 와이파이가 안터지는 지역도 있음

- 함께 움직여야 와이파이를 쓸 수 있어 개별 자유여행이 힘들수도

 포켓 와이파이의 장단점은 이렇게 정리할 수 있을것 같다. 

유럽여행을 하면서 어떤 장점이 해당되는지

생각해보고 유심과 비교해서 결정하면 될 듯!








유럽여행에서 많이 사용하는 핸드폰 유심! 특히나 영국 3유심을 많이 사용할텐데 3유심의 경우 영국에 한해 무제한이고 하나의 유심으로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스위스 등등의 다양한 국가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가격도 한달에 얼마~로 포켓 와이파이에 비해서는 상당히 저렴한 편. 가격만 놓고 따져본다면 유심이 더 저렴할 수 있다.



다만 내가 여행하는 국가에서는 쓰리유심을 사용할 수 없을 수 있고 ( 일부 동유럽권은 사용 불가), 현지의 번호를 부여받게 되어서 한국의 번호로 들어오는 문자나 연락을 못받을 수도 있다. 물론 카톡은 가능함.

 속도는 국가별로 기준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보통 빠르다. LTE급은 되는 편이라 이용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다. 앞서 말했지만 쓰리 유심의 경우, 영국의 경우에는 무제한으로 쓰리유심이 아닌 현지 유심을 구입한다면 넉넉하고 빠르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사용할 수 있고 여러 국가를 이동할때 유심을 바꾸지 않아도 되어서 좋고 특히나 장기 여행자에게는 유심이 좋다. 한달 연장 탑업도 가능하기 때문에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또 같이 여행을 가더라도 각자의 일정을 소화하면서 연락할 수 있어서 그점도 편리할 수 있다. 그리고 전화통화가 유럽 현지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투어나 레스토랑, 숙소 예약 취소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다만 한달이 기준이어서 12일, 15일 등등 상대적으로 짧게 가는 사람들에게는 큰 장점이 없다고 느껴질 수 있다. 또 사실 영국 외에 국가에서는 사용 할 수 있는 인터넷이 15G인가로 정해져있어서, 엄청 많은 데이터를 사용해야한다면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고 수시로 체크해야해서 귀찮을 수 있다. 또한 여러 기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테더링해서 사용해야해서 휴대폰 발열도 문제가 될 수 있다. 또 핸드폰을 잃어버리게 된다면 따로 인터넷으로 연락할 수단이 없어서 힘들 수도 있고!






장점 

단점 


- 장기여행객에게 좋다

- 유럽의 대부분의 나라에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

- 쓰리유심의 경우, 영국에 한해서 무제한 사용 가능

-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 장기로 여행 할 경우, 탑업해서 꾸준히 사용할 수 있다 

- 현지 번호가 생겨서 현지에 연락할때 전화를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 한국번호로 연락이 불가능할 수 있다

- 한달 단위로 구입해야 함

- 여러기기를 연결할 수 있으나 휴대폰 발열 주의

- 쓰리유심의 경우, 영국 외 기타 국가에서는 사용량이 정해져있음


유심의 경우에는 이렇게 장단점이 있다

자기에게 맞는 장점을 확인하고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지도 확인한 후에

유심을 구매하는게 좋을것 같다







유심이나 포켓 와이파이나 솔직히 질적인 차이는 거의 없다

유심의 경우 현지 전화가 가능하다는 플러스가 있지만!

일단 유럽 여행 준비하면서 

각각의 장단점을 잘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걸로 구매하면 좋을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