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여행팁

12월 1월 대만 겨울 여행 날씨 옷차림은 가볍게~

by aahyeon 2017. 12. 12.
반응형


12월 1월 대만 겨울 여행 날씨 옷차림






최근에 뭉치면 뜬다에 대만여행이 나와서 그런지

대만 여행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다!

내가 처음 대만 여행 갔을때보다는

지금 대만 여행은 훨씬 수월한것 같다

포스팅을 준비하다보니까 나도 또 가고싶어짐 ㅋㅋㅋ



하지만 겨울 대만여행은 솔직히 추천하지 않는다

우기에 해당해서 비가 자주 내리고

비가 내리면 솔직히 대만 근교여행을 해도 별로여서

될 수 있으면 봄, 가을이 좋은것 같다






처음에 대만이라는 나라도 잘 몰랐고

그냥 여행가고 싶은데 대만 경유해서 가니까

대만여행을 겨울에 가게 된 것이었는데

나름 동남아에 속해서 그런지 우기건기가 있었다

다른 동남아 나라들에 비해서 심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대만 겨울 여행을 준비한다면

12월 1월 대만 날씨는 자주 비가 온다고 생각하면 될것 같다

사진에도 우비를 입고 있는데 우산보다는 우비가 좋다

바람이 사방으로 불어서 ㅋㅋ 비바람처럼 오기도 한다






비올때 계획한 여행이니까 예류에 갔는데

미끄러워 죽을뻔.....

비올때 예류 지질 공원은 안가는게 좋다 ㅠㅠ

바위들이 너무 미끄럽고 바람이 쎄면 파도가 심해서

솔직히 제대로 구경을 못했다







모두다 우산을 쓰고 옹기종기~

보니까 12월 1월 날씨는 엄청 춥지 않다

가을정도의 날씨, 정말 추우면 초겨울정도이지만

영하로 기온이 떨어지지 않으니까

코트가 따뜻한 외투정도 준비하면 되고

여행중 비가 온다는 예보가 있다면 우비랑 우산을 챙기면 될 것 같다

현지인들도 우산쓰고 우비를 입는것 같았다 ㅋㅋ





스펀도 갔는데 비가 조금 그쳤다

비가 조금 오더라도 풍등은 띄울 수 있다 ㅋㅋ

내가 여행간게 1월 초였는데

1월 대만 옷차림은 저정도인것 같다

저기서 외투 하나만 있어도 되고~





지우펀에서도 비가 왔지만

사이사이 위에 가림막이 되어있어서

다행히 우산 없이 지나다녔다

비가 와서 더 운치가 있긴 했지만

확실히 돌아다니기는 힘들었다.. 지우펀이 계단이 많다보니

1월 12월 대만 날씨는 딱 좋은데

아쉽게도 비가 도와주지 않는다 ㅠㅠ

비만 안온다면 정말 여행하기 좋은 날씨인데





12월 1월 대만 여행을 간다면 비에 대해서 대비하는게 좋고

대만 여행 옷차림은 간단한 가을 옷차림 정도로

가벼운 외투를 준비하면 될 것 같다



그래도 제일 좋은건 여행전 구글에 날씨를 검색해보는것인듯 ㅋㅋ

12월 1월 대만 여행을 준비한다면

우산은 필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