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여행팁

그랜드캐년 추락사고 여행시에 조심해야함+여행자보험 필수

by aahyeon 2019. 1. 24.
반응형








미국 그랜드캐년 여행 추락사고 조심


















최근에 그랜드캐년에서 추락한 대학생에 대한 기사들이 많이 올라오는데

진짜 안타까운 사고인것 같다 ㅠㅠ

들어보니까 보험도 만료된지 5일 지난 시점에서 사고를 당해서

정말 병원비랑 비행기 비용까지 다 감당해야하는 것 같던데

솔직히 국가에서 해주어야하는 일은 아닌것 같고

그래도 미국 병원비는 협상제도여서 협상을 도와주는것은

대사관에서 도와주어야하는것 같긴하다

아마도 보험도 유학이니까 유학보험이 끝난것 같고

그래서 딱히 여행보험을 생각안한것 같은데 ㅠㅠ 아 진짜 안타까움...

여행이든 유학이든 외국나갈때는 단기여행 아니라면

솔직히 보험 꼭 들고 가는게 좋다...







그랜드캐년 추락 사고를 보니까 여행갔을때 가이드가 엄청 주의주었던게

생각나는데 실제로 위험하긴했다 ㅋㅋㅋㅋ

근데 거기 못가는 장소도 아니고 포토존이어서 가서 사진찍어도 된다고는 했음

문제는 엄청 위험하고 거기서 사고 많이나니까

절대 위험한 행동 하지말라고 단단히 말하던 모습이 떠오르는데

매년 몇명씩 죽어나간다고까지 했으니까 ㅠㅠ 위험한 장소였던건 맞는듯


미국 그랜드캐년 여행시에는 아무래도 현지 여행사를 주로 이용하는데

우리나라 투어에서 예약을 해주어도 현지에서 진행하는 투어인 경우가 많아서

외국인 가이드인데다가 외국 스타일대로 인솔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처럼 막 따라다니면서 체크하고 기대하고 이런걸 생각하면

좀 많이 자유롭다고 생각할수도 있을것 같긴하다









그랜드캐년 여행 프로그램을 현지에서 진행하는걸로 예약해서 가면

그랜드캐년도 가긴하지만 후버댐도 가고 그랜드캐년 근처에 무슨 별장도 가고

여기저기 들러들러 다녀온다

그랜드캐년 여행을 한다면 보통 그랜드캐년하면 떠오르는 곳들은 사우스림이고

웨스트림도 따로 있어서 원하는 코스로 고르면 되긴하다

물론 안전바가 설치되어있지 않은 곳은 다 위험하다고 보면 되는데

상대적으로 사우스림쪽이 좀 더 위험한것 같긴함...

이번에 그랜드캐년 추락 사고 난 곳도 사우스림같던데..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관광지라고 안전에 철저하게 되어있고

막 우리나라 산에 ㅇㅇ금지, ㅇㅇ안됨 이러면서 가이드라인 쳐두고 하는것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후버댐도 구경할때 진짜 무서웠는데 안전바가 허리까지 있어서

누가 밀면 바로 넘어지는 구조인데다가

바로 위아래가 뚫여있어서 고소공포증이 있거나 안전이 제일이라면

아마도 무섭게 느껴질만한 곳이긴했다....










그랜드캐년 사우스림 여행을 한다면 보시다시피 대부분은 안전바가 있다

성인기준으로 허리까지 오는 곳이고 기대서 그랜드캐년 밑까지 볼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솔직히 무서움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쫄보일수도 있긴한데 누가 툭 치거나 악의를 갖고 밀면 바로 떨어질정도의 안전바라

엄청 안전하네요~이런 느낌은 솔직히 거의 없었다

내가 안전민감증일정도로 민감해서 그럴수도 있긴함...

보니까 저렇게 길이 되어있는데 아이들이 뛰어다니고

친구들끼리 수학여행처럼 온 아이들은

자기들끼리 장난하면서 밀고 그러는것도 보여서ㅋㅋㅋㅋ

나만 안전하지 않은 안전바라고 생각한 걸수도?

대부분의 그랜드캐년 사우스림 길에는 안전바가 있는데

간혹 스릴을 위해서인지 안전바가 없는 지역도 있긴하다



>




미국 그랜드캐년 여행 중에 볼 수 있는 바닥에 크랙들

이 사우스림 도착 전에 무슨 박물관 같은 곳을 가는데

거기서 미국 원주민들이랑 같이 연구를 몇년동안 했다~이런 기록도 있고

실제로 미국원주민들은 이곳을 신의 땅, 신의 영역이라고 생각했을정도로

엄청나게 신비롭고 웅장한 느낌이 드는 그런 곳이었다

사진상으로는 그냥 산이네~ 들이네~ 바닥이네~라고 보일 수 있는데

엄청나게 경외심이 들고 자연에 압도되는 느낌이 들기도했다

그만큼 광활하다는 이야기임!









그리고 그랜드캐년 추락사고가 있었던걸로 생각되는 이곳,

여기는 안전바가 없음........

일단 당시 가이드이야기가 솔직히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는데

여기 가지말라는 말은 없었다

다만 엄청나게 위험하니까 조심하라고 했음

위험지역이니까 가지 말라는건 아니었고 가면 정말 조심하라,정도?

물론 가이드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내가 갔을때 투어를 한 가이드는 그랬음...

그랜드캐년 사고 영상이라고 올라온 영상을 보지는 않았는데 ㅠㅠ

기사사진을 보니까 근처에 관광객들도 많은걸 보면 위험지역이라고

가지말라고 하는 지역은 아닌것 같다

실제로 내가 갔을때도 저렇게 사람들도 많고

막 끝에 걸터앉아서 사진찍는애들도 있었음

나는 보는것만으로도 무서워서 못갔고, 그랜드캐년 가보면 알겠지만

땅이 미끄럽다 모래가 많아서 그런지 진짜 운동화를 신어도 발에 힘주고 다녀야했는데

저기 가면 한순간에 미끄러질것만 같아서 못간것도 있긴함

그랜드캐년 여행시에 저기서 사진찍는건 개인의 선택이지만

진짜 엄청엄청X1000으로 조심해야한다







그때 그랜드캐년 여행하면서 가이드가 했던 말은

종종 그랜드캐년 추락 사고가 있으면 시신 수습이 힘든 경우도 있다고 했다

너무 넓어서 못찾기도 하고 크랙에 빠지면 구조가 쉽지 않다고..

그래서 정말 조심해서 다녀야한다고 했는데

내가 미국 서부 여행 할때 갔을때는 사고도 없기도 했고

워낙 저 안전바 없는 곳에 많이 가다보니까 내가 무서운거지

저기는 정말 위험하구나!라는 생각이 없었는데

아마도 이번 그랜드캐년 추락 사고가 공론화되고 이슈되면

미국에서도 못들어가게 조취를 취하지 않을까 싶긴하다

그리고 이번 사고 보니까 여행자보험의 중요성도 알게 되었음 ㅠㅠ

특히나 미국여행은 진짜 병원비가 어마어마하니까

될 수 있으면 여행자보험 꼭 들고 가는게 좋을것 같긴하다






기사 댓글에 그랜드캐년은 겨울에 암석 낙하나 부서지는게 많아서

진짜 조심해야한다,라는게 있었는데

내가 갔을때가 봄이었으니까 봄에도 모래들이 많아 미끄러웠던걸 보면

그냥 정신 못차리고 들뜨면 사고나는 곳인것 같아서 ㅠㅠ

미국 그랜드캐년 여행 간다면 정말 조심해서 다니는게 좋을듯

그리고 여행자보험도 꼭 들고

아 그리고 진짜 운동화 좀 미끌어지지 않는거, 그런걸로 신고가는게 좋을것 같다

이번 그랜드캐년 사고 당사자 사건도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음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