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3 도쿄

도쿄여행중에 우연하게 들리게된 츠케멘대회!

by aahyeon 2017. 2. 7.
반응형












도쿄여행

츠케멘대회



















도쿄여행 갔을때, 도쿄에 있는 대학으로 교환학생간 친구를 만나 저녁먹기 위해서

신주쿠인가, 시부야인가 ㅋㅋ 그쪽에서 돌아다니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나름 도쿄도 맛집이 많으니까 ㅋㅋ 맛집을 알아두고 가려고 했는데

마침 이때 츠케멘대회를 하고 있다고해서 기념이다 싶어서 그곳으로 가기로 했다!

츠케멘을 먹어본적도 없어서 ㅋㅋㅋ 기회다 싶었다














이미 많은 사람들도 분주했던 츠케멘대회!

츠케멘으로 유명한 라멘집 3곳이 경쟁을하는데 그 중에 하나를 먹어보고 맛을 평가하는 것으로

주머니 사정이 된다면 세개 다 먹어봐도 되고 ㅋㅋㅋ 그런 자유로운 곳이었다

여기서 이기면 또 츠케멘 대회 1등이라고 타이틀걸어두겠지 ㅋㅋㅋㅋ

현지인들이 참 많았고 관광객은 나만 있는 느낌이었다 ㅋㅋㅋ

여행할때 이런 현지 대회 참여해보는것도 참 좋을듯














가격대는 750엔정도였다!

1티켓중에 1개를 구매해서 한곳에 가서 줄을서 먹으면 된다

일본어를 잘 읽는게 아니여서 ㅋㅋ 친구의 도움을 받아 그중에 제일 무난하고 ㅋㅋ 맛있어 보이는걸로 했다!












한 브랜드에서 서서 줄을 기다리다가 차례가 오면 티켓을 건내서 하면 된다

근데 곱빼기?용을 돈 더 주고 구매가 가능했던걸로 기억하는데 ㅋㅋ

암튼 티켓을 내고 기다리면 저렇게 음식을 셋팅해서 주신다

한가지 메뉴, 츠케멘으로 통일되어있고 각각 음식점에 따라서 토핑이 다르고 그랬음













츠케멘이라고해서 면만 따로 나올줄 알았는데

파랑 김이랑 메추리알이랑 다 따로나와서 놀랐다 ㅋㅋㅋ

국물은 아주 응축되어있는 소스같은 느낌으로 짜서 ㅜㅜ 한꺼번에 다 넣어 먹기에는 좀 별로였다 ㅋㅋㅋ

그래도 찍어서 먹으니까 맛있었음!

엄청, 일본 제1의 츠케멘이다~는 아니지만 ㅋㅋ 그래도 맛있고 재미있게 한끼 먹은 기분이었다













기념사진 촬영이 가능한 곳도 있어서 ㅋㅋ 기념사진도 찍고 ㅋㅋㅋㅋ

혹시라도 도쿄여행을 갔는데 츠케멘대회 (당시에 9월이었음!)가 있다면 한번 들러보는것도 좋을듯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