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7 뉴질랜드

뉴질랜드 북섬여행 로토루아 와카레와레와 마오리마을! 항이도 먹어봤다

by aahyeon 2017. 3. 18.
반응형














뉴질랜드 북섬여행 

로토루아 와카레와레와 마오리마을

항이 후기
















뉴질랜드 여행을 하면서 꼭 들러보게 되는 마오리마을!

다양한 곳이 있다고 들었고 

실제로 좀 더 여러가지 경험을 할 수 있는 마오리마을도 있었는데

무난하고 사람들이 많이 가는 

로토루아 와카레와레와 마오리마을로 선택해

북미에서 항이까지 먹을 수 있는 코스로 예약했다


한국인들도 많이 오는 모양인지

한국어 팜플렛도 있고 ㅋㅋ 실제로 한국인들도 많았다










로토루아 와카레와레와 마오리마을이 있는 곳이

그 근처가 대부분 간헐천이고

엄청 유명한 간헐천이 있는곳도 바로 옆이라 ㅋㅋㅋ

와카레와레와 마을에 도착한다 싶으면

연기인치 ㅋㅋ 안개인지 슬슬 주변에 펼쳐지기 시작한다!











로토루아 와카레와레와 마오리마을에

시간에 맞춰서 가면 가이드투어를 받을 수 있는데

마우리족 출신이신 분들이 가이드를 해주셔서

억양이 심해서 ㅜㅜ 영어를 엄청 잘하거나 ㅋㅋ

뉴질랜드 영어에 익숙하다면 좋은 투어가 되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좀 힘들수도 있을것 같단 생각이 들었당









로토루아 와카레와레와 마오리마을 입구에 다리가 있다

그 다리 밑에 강이 흐르는데

거기에서 아이들이 돈달라고 ㅜㅜ 저렇게 손짓한다

실제로 주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좀 안타까워보이는 모습이었음..











마을에 고양이 몇마리가 있어서 ㅋㅋㅋ

고양이 보자마자 찍었다 ㅋㅋ

집사본능으로 ㅋㅋ 우리집 레오를 생각하며










로토루아 와카레와레와 마오리마을 안에

기념품샵이 있는데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예쁜게 좀 있어서 사진찍었는데 ㅜㅜ 내부촬영 불가였음..

그 뒤로 사진 다 지웠당 ㅜㅜㅋㅋ











고양이가 ㅋㅋ 기념품샵에 들어왔길래

또 사진한장 찍고~ㅋㅋ












그리고 시간이 딱 맞길래 가이드투어를 좀 듣다가

중간에 빠져나오긴 했는데 ㅋㅋ

항이를 만드는 과정, 마을에 대한 설명들을 해주셨다

여기는 제사를 지내는 곳이고 뭐하는 곳이고 이런식으로 설명해주고

이 로토루아 와카레와레와 마오리마을이 시작한 역사에 대해서도

돌아다니면서 자세하게 이야기해주신다~

근데 기본적인것들을 알고가면 혼자서 셀프투어해도 상관없을듯











그리고 항이를 먹으러 ㅋㅋㅋ

로토루아 와카레와레와 마오리마을 레스토랑으로!

음식점이 한군데 있어서 해멜일도 없고 ㅋㅋ

그냥 가서 항이 예약이 되어있는 경우 이름을 체크하면 된다!

그럼 예약된 곳으로 안내해주심 ㅋㅋ

보니까 대부분 항이를 먹는 사람들이 한국인이었다

레스토랑에 가니까 한국인을 많이 만날 수 있었음 ㅋㅋ










물도 시원하게 통으로 주시고

커피나 홍차같은 티종류도 자유롭게 마실 수 있었다 ㅋㅋ

식사하고도 편안하게 있다가 이동할 수 있어서

점심때 쯤, 이곳에 도착한다면 식사하고 천천히 있다가 가도 될듯!











항이를 신청하지 않았더라도

로토루아 와카레와레와 마오리마을 레스토랑에서

음식을 간단하게 먹을 수 있다 ㅋㅋ

맛있는지는 모르겠음...ㅋㅋㅋ











그리고 드디어 나온

로토루아 와카레와레와 마오리마을 항이!!

항이란 스팀으로 만들어지는 요리를 뜻하는데

쉽게 생각해서 찜종류 음식이라고 생각하면 될듯!


마오리족의 항이와 디저트로 함께 먹을 수 있는

커스터드 푸딩과 케이크가 나왔다!

생각보다 항이가 푸짐해서 놀랐음ㅋㅋ













일단, 항이의 맛은 쏘쏘했다 ㅋㅋ

엄청 맛있고 그런건 아니지만

마오리족의 전통 음식이다보니 특별함은 있었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별로 먹을 수 있고

감자도 맛있어서 ㅋㅋ 한끼로는 든든했다


패키지로 구매해서 항이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솔직히 ㅋㅋ 따로 꼭 먹어야할 정도의 느낌은 아니었다!

자기 스케쥴에 맞게 잘 판단해서 이동하면 될듯~


로토루아 와카레와레와 마오리마을 항이를 맛있게 먹고

마오리 전통쇼를 보러 이동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