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ㄴ 그리스

아테네여행 아크로폴리스에서 로마그리스문화를 만나다!

by aahyeon 2017. 3. 30.
반응형














아테네여행 

아크로폴리스


















그리스 여행을 계획하면서 가장 가보고싶었던 아크로폴리스!

어렸을때 로마그리스 신화를 좋아했던터라

가장 기대되는 공간이기도 했다 ㅋㅋ










내가 그리스 여행을 할 당시에

특히 아테네 여행할때 그렉시트 때문에 난리였다

밖에 나오면 신문이 다 온통 그렉시트 이야기였고

하루에 인출할 수 있는 한도가 정해져있어서

매일 돈을 뽑는 사람들이 가득했다

진짜 시위하고 파산하는 현장을 직접보니

남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지금은 좀 상황이 나아진것 같아서 다행이라 생각한다ㅜㅜ


당시 사회는 좀 혼란했지만

버스나 대중교통이 무료여서 여행자로서는 편하게 다녔다









암튼 아테네 아크로폴리스를 보러 이동~

일단 패스를 구매할 수 있는데 솔직히 다른 나라에 비해서

진짜, 정말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었다

코스에 따라서 가격은 차이가 있지만

보통 모든걸 관람하는 패스가 12-14유로니까

다른곳에 비하면 정말 저렴하다

또 학생증이 있을 경우에 추가 할인이 가능하니

학생신분으로 아테네여행을 간다면

꼭 할인받아서 구매하길!!










아크로폴리스로 올라가는 길목에 있던 동상

처음에는 신기해서 이리저리 보고 그랬는데

박물관 가서 보고 아테네를 돌아다니다보니 ㅋㅋㅋ

더이상 신기하지 않게 되었다 ㅋㅋㅋ










여긴 디오니소스 극장!

아크로폴리스를 올라가다보면 있는 곳이다!

극장의 형태가 완벽하진 않지만 ㅋㅋ

그래도 저 밑에 무대가 잘 보일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었다

여기저기 둘러보는 사람들이 많았던 곳임ㅋㅋ








그리고 아크로폴리스로 향하는 정문에 도착!

여기저기 공사중이어서 ㅋㅋ

오래전 문명의 건물과 최신식 장비들의 조합이

진짜 이상한데 잘어울렸음 ㅋㅋㅋ











아테네 아크로폴리스 역시 공사중이었다

나라가 휘청하고 힘들어서 ㅜㅜ

언제 공사가 마무리될 지 모른다는데

빨리 마무리되어서 멋진 아크로폴리스를 보고싶기도 하고

반면에 이렇게 남겨두는것도 좋지않을까 싶기도하고 ㅋㅋ

반반의 심정이었다


그리고 아크로폴리스갈때 양산이나 모자, 선글라스, 물이 필수다ㅜㅜ

그늘이 1점도 없어서 ㅋㅋ 정말 힘들었음











그리고 아크로폴리스를 제대로 구경하기 시작했다

사실 안쪽에도 못들어가고 ㅋㅋ

그냥 겉에만 보는거긴한데

그래도 재미있었음 ㅜㅜ

만화책이나 ㅋㅋ 책속에서 묘사되는 신전들하고 모습이 비슷했고

양식에 대해서도 사전에 알고가서 그나마 재미있게 구경할 수 있었다!

그냥 기둥이네!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ㅋㅋ

사전에 정보를 알고가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아크로폴리스를 이리저리 구경하다

밖에 사이드를 보니 탁 트인 전경이 눈에 들어왔다

신을 위한 장소이다보니 하늘에 가깝게 높게 지어놔서

아무래도 이렇게 ㅋㅋ 멀리까지 볼 수 있었다

아크로폴리스에서 아테네를 한껏 보고 사진도 마음껏 찍었다!









그리고 다른 아테네 관광지로 고고~

보니까 이렇게 내려가는 뷰도 이뻐서 ㅋㅋ

여기저기 사진찍고 ㅋㅋㅋ

계단에서 사진찍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혼자여서 ㅜㅜ 또 이 아테네도 소매치기에 안전하지 않아서

아쉽게 나는 인증사진을 못찍었다

그래서 다시가고싶기도 한곳 ㅜㅜ



아테네 간다면 아크로폴리스 꼭 한번 보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