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ㄴ 이탈리아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 우피치 미술관으로 고고고!!

by aahyeon 2017. 5. 1.
반응형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

우피치 미술관














피렌체에 있는 우피치 미술관으로 고고고~

중간에 우피치 미술관 표를 판다고해서

잡상인인가, 암표상인가 싶어서 안샀는데

거기서 사야했다.. 줄이 너무너무너무 x100 길었음











앞에서 기다리다 동상들이 있는 곳이 있어서 구경도 하고

조각상들이 진짜 디테일이 짱이다

근데 너무 연관없이 그냥 가져다둔것 같아서 ㅋㅋ 아쉬웠음



거의 두시간 정도 기다려서 표사고 들어갔다...

좀 비싸더라도 성수기에는 미리 암표상이든 뭐든

가다가 길에 있는 표를 사두는게 좋을듯 ㅜ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그림들도 많았다

스케치부터 습작까지 대부분이 있었음

아무래도 이 피렌체가 부유했던 곳이어서

미술품들이 많이 구매하고 수집한 탓에

우피치 미술관의 작품들이 풍부한게 아닐까 싶었다


다빈치의 펜 습작들은 참 섬세했다

진짜 천재는 천재였나봄


여기서 캘리포니아에서 온 싱글맘하고 같이 다녔는데

28인가 29이었는데 싱글맘이었다 ㅋㅋ

같이 다니는데 재미있었음 ㅋㅋ

샌프란시스코 여행한 경험으로 이야기가 잘 통했다 ㅋㅋ










다행히도 로마에서 바티칸 투어하며

17세기 그림에 대한 정보를 들은 탓에

좀 더 재미있게 피렌체 우피치 박물관 그림들을 감상할 수 있었다

그전에는 다 이명박대통령 닮은 그림들이라 생각했는데

그래도 알고 보니까 하나하나 재미가 있었당

역시 아는만큼 보이는가봄ㅋㅋㅋㅋㅋ









12계절을 상징하는 뮤즈였나 그런 테마였는데

하나하나 의미있고 성스러웠다









제일 유명한 비너스의 탄생

생각보다 색이 선명하지 않아서 놀랐다

내가 아는건 쨍한 색감의 명화였는데

이건 많이 흐려진 모습..

그전 색상을 추리해서 복원해둔걸 이미지로 뿌리는것 같았다

그래도 그당시 이렇게 섬세한 그림이라니!










그 외에도 방마다 작가별, 혹은 주제별로 모여있어

관람하기가 한결 수월했다


대신에 미켈란젤로의 경우 다른 도시, 밀라노인가

거기 특별전시회에 작품들이 몽땅 가있어서

여기서는 작품을 볼 수 없었다...

간간히 이런 경우가 있는것 같았음


아무래도 이 피렌체의 역사랑 우피치 미술관에 있는 전반적인

작품들에 대한 시기를 알고 보면 더 재미있을것 같았다

동행은 미술쪽을 하나도 몰라서 내가 설명해줬더니

좀 재미있다고 ㅋㅋ 그제서야 이야기해줬음










요절해서 안타까운..

좀 더 오래살았다면 더 많은 작품을 남길 수 있었을텐데












아가들과 성모마리아의 아름다운 삼각형 구조를 보여주는 작품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그림이라고 한다

이 그림을 보면서 포근하게 느끼는 이유는

그 안정감 때문이라고 함!











메두사의 모습도 볼 수 있고

생각보다 실감나게 되어있어서 놀랐다



우피치 미술관을 갔을때 진짜 엄청 더운 날이었고

안에 에어콘도 안틀어줘서 쪄죽는줄 알았지만 ㅎㅎㅎ

그래도 재미있게 구경했다!

2시간 티켓 기다린것, 그것만 아니었다면 완벽할듯 ㅋㅋㅋ



미켈란젤로,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좋아한다면

꼭 우피치 미술관 가보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