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ㄴ 워싱턴DC

미국 동부 여행 워싱턴DC 스미스소니안 내셔널 뮤지엄 오브 아메리칸 히스토리

by aahyeon 2017. 5. 8.
반응형


미국 동부 여행 워싱턴DC 

스미스소니안 내셔널 뮤지엄 오브 아메리칸 히스토리














미국 동부 여행 워싱턴DC여행하면서

진짜 박물관만 다닌듯 ㅋㅋㅋㅋㅋㅋ

무료이기도 하고 재미도 있어서 다니긴했는데

진짜 다른곳도 다닐껄...ㅋㅋㅋ 조금 후회된다

암튼 스미스소니안 내셔널 뮤지엄 오브 아메리칸 히스토리에도

다녀왔는데 아무래도 네이티브 아메리칸을 어떻게 다루는지도 궁금하고

역사가 짧다보니 근대에 집착하는 미국의 모습이

재미있기도해서 다녀오기도 한 곳이다











여성이나 흑인 노예, 그리고 인디언들까지

그들의 입장을 이야기로 전해주고 있는데

진짜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말한건지는........ㅋㅋㅋㅋ









시빌워에 관련된 자료들이 많았다

아무래도 자기 내부끼리의 전쟁이어서 그런듯

생각해보면 인류가 진보적인 가치를 가지고

그쪽으로 이동하는가?에 대한 물음의 답이 있는곳 같았다

노예제도 철폐나, 여성의 참정권이나

지금은 너무나 당연한 것들이라 잘 못느끼지만

이 스미스소니안 내셔널 뮤지엄 오브 아메리칸 히스토리에 오면

그것들이 어떻게 이뤄졌는지 알 수 있다









아무래도 미국의 영향력이 세계에 미치다보니

여러 전쟁들과 관련된 전시들이 많았다

그러고보니 미국은 세계의 굵직한 전쟁들에 대부분 참여한듯











한국전쟁에 대한 부분도 있다

이때 영어 읽다가 좀 화가났는데 우리나라의 도발로 인한~이란 표현이었나

6.25의 전쟁에 대한 기록부분이 우리의 시각과 달랐다

이걸보면서 왜 이렇게 서술했나 싶으면서

역사란 기록되고 학습된 것이구나싶기도 했다 ㅜㅜ

스미스소니안 내셔널 뮤지엄 오브 아메리칸 히스토리은

보고있으면 참 복잡미묘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38선이 딱 있다

그래 맞아.. 미국이 그렸짘ㅋㅋㅋㅋ










그 외에도 여러가지 미국 역사의 중요한 사건들이

사진이나 기록물 형식으로 전시되어있다

요기 스미스소니안 내셔널 뮤지엄 오브 아메리칸 히스토리는

미국의 역사에 대해 궁금하거나

가족단위 워싱턴DC 여행객들에게 좋은 곳일듯










기념품도 판매하고 있다!

보니까 워싱턴DC가 벚꽃으로 유명하다고 함 ㅋㅋㅋ

그래서 벚꽃 관련된 기념품들이 많았당




시간이 된다면

스미스소니안 내셔널 뮤지엄 오브 아메리칸 히스토리에

들러보는것도 좋을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