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ㄴ 파리

프랑스 파리여행 드디어 루브르 박물관 도착!

by aahyeon 2017. 6. 14.
반응형


프랑스 파리여행 

루브르 박물관 












드디어 프랑스 파리하면 유명한 루브르 박물관에 도착했다!

정말정말 궁금하고 와보고 싶었던 곳인데

이렇게 진짜 오게되니까 뭔가 실감이 안났음 ㅋㅋㅋ









멋진 루브르 박물관의 모습을 찍어보고 싶었는데

아쉽게 사람이 엄청 많아서 멋지게 사진찍는게 힘들었다

야경도 보고싶었는데

여름의 유럽은 해가 늦게지고 ㅋㅋ

또 내가 루브르 박물관에서 먼 곳에 숙소가 있어서

아쉽게 야경을 못찍었다

근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근처로 숙소를 잡고 야경사진도 찍어보고싶음ㅋㅋㅋ









루브르 박물관은 뮤지엄패스로 들어갔는데

뮤지엄패스에 가끔 지워지는 볼펜을 사용해서

사용하고 지워서 재판매하는 사람이 있다고 한다 ㅜㅜ

그래서 그전과 다르게 엄청 꼼꼼히 본다고 들었는데

진짜 내 뮤지엄패스를 꼼꼼하게 살펴보았다 ㅋㅋㅋ











루브르 박물관도 다른 곳 유명 박물관들과 마찬가지로

세계 각국의 유물들을 갖고 있었다

근데 사실 내가 미국여행을 마치고 바로 와서

메트로폴리탄 박물관하고 비슷해

엄청 감흥있거나 하진 않았다 ㅋㅋㅋ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이나 파리 루브르 박물관이나

이런 전시관은 대부분 이집트나 서아시아 유물들이 많아서

그냥저냥 쏘쏘했다 ㅋㅋㅋ

다 비슷한 모습이었음 ㅋㅋ

심지어 유물이 망가질까봐 그대로 떼어온 유물들도 있어서

안타까웠다 ㅜㅜ

저 위에 있는 유물이 대표적인건데

발견후에 유물이 망가져 제값을 받을 수 없을까봐 항공기를 이용해서

통째로 떼왔다고 한다 ㅋㅋㅋㅋ










이런 벽화들도 고대로 잘 떼와서

잘 맞쳐두었음 ㅋㅋㅋㅋㅋㅋ

물론 지금 전쟁이 있고 그 나라가 제대로 잘 지켜줄지 의문이지만

해석도 그들의 시각인 점들이 없지 않아서

살짝 아쉽긴 했었다 ㅋㅋ

그래도 오디오 가이드나 한국어로 설명된 가이드들이 많아서

설명을 들으면서 문화재들을 감상할 수 있었다













이것도 그리스에서 보고 와서 ㅋㅋㅋ 쏘쏘

아가멤논과 비슷한 황금마스크 같은데 ㅋㅋ











아랍 국가들과 관련된 유물 아니면 이집트와 관련된 유물들이었다

특히 이집트 관련 유물들이 꽤 있어서

이집트 문명을 좋아하는 나는 재미있게 관람했음 ㅋㅋㅋ





그리고 드디어 파리와 유럽의 미술을 만날 수 있는

미술관을 고고씽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