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3 대만

대만여행 단수이 홍마오청! 스페인부터 네덜란드까지

by aahyeon 2016. 11. 11.
반응형









대만여행

단수이 홍마오청
















대만여행할때 "말할 수 없는 비밀"을 봤던 사람이라면 ㅋㅋ

아무래도 단수이를 많이 가는것 같다

의외로 조~금 먼 단수이는 대만의 지하철로 충분히 잘 갈 수 있다

시간은 좀 걸렸던걸로 기억하는데 그래도 갈만한 거리다

약간 인천느낌? 그런 느낌이 있었음!

단수이에는 진리대학하고 그 진리대학 가는 길목에 홍마오청이있다

홍마오청은 많이 들리는 곳은 아닌것 같은데 그래도 우리는 간김에 들렀음!











단수이는 바다랑 인접해있어서 바람이 은근히 많이 불고

짠내가 살짝 나는 지역이다 ㅋㅋ










다시 대만 홍마오청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스페인령으로 스페인이 건설한 건물로 원래 총독부?그런 의미로 사용되다가

네덜란드가 다시 뺏어서 사용했는데 꽤나 오랜기간 사용해서

네덜란드 공사관의 느낌이 물씬 나는 곳이다

그래서 홍마오청 안에 내용물들도 네덜란드 유물이나 인테리어들이 많이 남아있다











홍마오청 옆인가는 네덜란드 공사관으로 사용하던 건물이 있는데

입장료가 없이 안에 둘러볼 수 있었다

서양식 건물에다가 안에 가구들도 빈티지함 그대로여서 한번 봐도 재미있는것 같다

근데 많이 재미있지는 않음 ㅋㅋㅋㅋ

안내하시는 분이 영어로도 안내해주셨던걸로 기억한다!

대만에 역사에 대해서 알 수 있는 곳이니 대만에 관심이 있다면 들러도 재미있을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