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ㄴ 터키

터키 이스탄불여행 이집시안 바자르 므스르 차르시스 misir carsisi 구경하기

by aahyeon 2016. 11. 28.
반응형









터키 이스탄불여행

이집시안 바자르 / 므스르 차르시스 misir carsisi



















터키가 유럽의 문화와 아시아의 문화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곳이란걸 아주 잘 볼 수 있는게 바로 시장이다

아시아의 다양한 향신료들도 많으면서 유럽문화를 볼 수 있는 관광품들도 많은데

다양한 시장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재미있었던 이집시안 바자르 / 므스르 차르시스 misir carsisi을 소개하려고 한다

우리나라는 이집시안 바자르라고 읽고있고 터키어로는 므스르 차르시스라고 하나보다













이집시안 바자르 / 므스르 차르시스 misir carsisi에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다

관광객들도 많고 현지 거주민들도 쇼핑하시는 분들이 많았음

보통 향신료랑 옷의 원단, 비누, 베게, 스카프, 심지어 셀카봉까지 ㅋㅋㅋ 카테고리를 초월하여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흥정하면 조금 깎을 수 있는데 기본가격자체가 ㅜㅜ 저렴하다고 생각은 들지 않는다..

물론 우리나라 물가수준에 비하면 저렴한 축이지만 ㅋㅋㅋ 그래도 내구성을 생각하면...













지나가다가 본 이집시안 바자르 / 므스르 차르시스 misir carsisi의 한 환전소

여기가 제일 잘 바꾸주는것 같았음

여행을 장기간 하다보면 이 환율에 살짝 예민할 수 있는데 ㅜㅜ 혹시 저렴하게 바꾸고싶다면 요기 시장의 환전소 추천한다

물론 가서 보고 그때 당시 괜찮으면 바꾸고 아니면 안바꿔도됨ㅋㅋㅋㅋ











이 셀카봉이 10리라니까 지금 환율 기준 3500원정도이다

그때는 우리나라에 비해 저렴하다고 생각했는데 ㅋㅋㅋ 우리나라 셀카봉 가격을 몰라서 ㅜㅜ

꽂는 선이 있어서 사진찍기 편리하다

근데 삼성핸드폰은 안되고 LG핸드폰만 됬음.. 왜그러는지 모르겠지만...

그래서 혹시라도 구매하려면 한번 시험삼아 사용해보고 사는걸 추천한다












그 외에도 골목골목을 사이로 체스판이나 애플티를 먹는 잔 등 다양하게 있어서

혹시라도 터키 이스탄불이 마지막 여행지라면 이런 물건을 사서 가도 되겠다 싶었다....

나는 막 장기여행 시작이여서 ㅋㅋㅋ 아쉽게도 못샀음










향신료들도 판매하고 있고 전통 신발도 판매하는데 신어도 물론 이쁘지만 ㅋㅋㅋ

개인적으로 장식용으로 사용하면 이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터키의 간식인 로쿰도 판매하고 있어서 주변분들에게 사줄 로쿰을 여기서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았다


여기 있는 사람들도 ㅋㅋ 참 장사를 잘하는게

내가 지나다닐때마다 '차이나? 꼬레아?'하고 한국이라고 하면 '꼬레아!'하면 '형제, 형제'하고

'이쁘다~','김태희~'등으로 추파던지듯 장사하는데 ㅋㅋ 안사고 가면 '아줌마,아줌마'라고 함 ㅋㅋㅋㅋㅋ

어디서 그렇게 배운건지는 모라도 ㅋㅋ 한국이라고 하면 적어도 호의적이라 다행이었다











현지의 시장이 궁금하거나 터키 이스탄불의 시장들이 궁금하다면

이집시안 바자르 / 므스르 차르시스 misir carsisi 완전 추천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