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ㄴ 터키

터키 이스탄불여행 신시가지의 중심 탁심광장과 이스티크랄거리

by aahyeon 2016. 12. 4.
반응형









터키 이스탄불여행

신시가지 탁심광장 이스티크랄거리

















이스탄불은 신시가지와 구시가지로 나뉘는데 갈라타 다리를 사이에 두고 두 지구가 나뉜다

보통 모스크가 있는 지역을 구시가지, 유럽지구라고 이야기하고

갈라타 다리를 지나서 탁심광장이 있는 쪽이 바로 신시가지이다!


대부분 지도가 구시가지 위주여서 ㅜㅜ 신시가지에 숙소가 있었던 나는 좀 아쉬웠음...

아무튼 신시가지의 중심은 탁심광장과 이스티크랄거리인데

대부분 탁심광장을 중심으로 버스나 트램 노선이 있고 이스티크랄거리는 쇼핑거리로 유명하다!

의외의 맛집들이 이곳에 다 있음 ㅋㅋㅋㅋ


탁심광장이다!라고 알 수 있는건 바로 이 기념비이자 기념동상때문이다!

바로 피에트로 카노니카가 만든 공화국기념비로, 많은 사람들이 자랑스러워하는 기념비라고 한다

또 이곳은 런던 지하철에 이어 세계에서 두번째로 긴 지하철 튀네의 종점이고

노스타르기지 트램도 이스티크랄거리를 따라서 이동하니까 기회가 된다면 타보는걸 추천한다


그리고 보통 국제공항을 가는 버스들이 여기서 출발한다고 한다!










구시가지의 시장들이 전통적인 느낌이고 터키의 전통 음식이나 제품들을 판매한다면

이곳은 맥도날드, 버거킹, 나이키 등등 우리가 이름만 들으면 알 수 있는 브랜드들이 많다

그래서 터키사람들은 ㅋㅋ 대부분 여기서 쇼핑하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음...ㅋㅋㅋㅋ

 







이스티크랄거리가 쇼핑거리라고해서 그런지 이런 쇼핑백 장식들이 많았다 ㅋㅋㅋ

무슨 시즌이어서 그런걸수도 있고...?


우리나라보다는 음식물가가 저렴해서 쇼핑도 괜찮지 않을까?했는데

조금 저렴한 정도이고 디자인은 우리나라랑 비슷하거나 무난해서 막 쇼핑이 땡기지 않았당










이스티크랄거리 안쪽으로 들어가면

음식물들을 판매하는 소규모 슈퍼같은 곳들이 있는데 과일을 사기 좋은곳들인것 같다

약간의 흥정을 해보는것도 꿀팁일듯 ㅋㅋㅋ

근데 엄청 저렴한 가격은 ㅜㅜ 기대하는건 어렵당

물론 체리같은건 우리나라보다는 저렴하다!










어딜가나 볼 수 있는 편안한 포즈의 고양이들 ㅋㅋㅋㅋ

이스티크랄거리도 예외는 아니다

고양이를 좋아해서 ㅜㅜ 매번보면서 너무 좋았음 ㅋㅋㅋ

몇몇 고양이들은 쓰다듬어도 도망가지 않았다

우리나라도 얼른 이렇게 되었으면 ㅜㅜ...!











탁심광장에서 트램을 따라 내려가면 바로 이스티크랄거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