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ㄴ 터키

터키 이스탄불 여행 톱카프 궁전을 둘러보자!

by aahyeon 2017. 1. 1.
반응형










터키 이스탄불 여행

톱카프 궁전



















이스탄불 여행을 하면서 들러봐야할 톱카프 궁전

사실 톱카프 궁정은 예쁜 경치로 유명해서 가보고싶었는데 진짜 가서 사진찍으니까 너무나도 이뻤다

사람들이 많지만 워낙 큰 궁전이라 막히거나 밀리거나 하진 않는다 ㅋㅋㅋ


이 톱카프궁전 입장권을 살때 하렘이 포함되어있는것도 함께 판매하는데

두곳을 다 가볼 생각이라면 두개가 함께 있는 티켓을 사는게 좀 더 경제적인것 같다 ㅋㅋㅋㅋ














톱카프궁전 안쪽에서 바다를 바라보면서 사진을 찍었는데

진짜 이뻤다

장소는 톱카프 궁전 안쪽으로 쭉 들어가서 왼쪽으로 쭉쭉 꺽어 가면 톱카프 궁전 박물관이 있는데

그 박물관 바깥으로 이런 바다와 풍경들을 볼 수 있다

보니까 사람들이 다 여기앉아서 경치관람하고 있음 ㅋㅋㅋㅋㅋ












아무래도 궁전이다보니까 꽃들도 많고 나무들도 잘 관리되어있다

그대신 살짝 벌레가 있을 수 있음

벌레에 민감하다면 약을 좀 뿌리고 가는게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안쪽으로 다 파릇파릇하고 초록초록해서 인생사진 찍고싶다면 ㅋㅋ 와서 사진찍어도 될듯














박물관 안쪽은 촬영 금지다 ㅜㅜ ㅋㅋㅋ

모르고 사진찍었다가 스텝분에게 지적당함!

그리고 사진 지우고 다시 안찍었는데 그래도 몰래몰래 찍는분들이 계셨다....


사실 이 톱카프 궁전은 안에 유물들이 대부분 이슬람 문명의 유물들이고

갑옷도 있고 여러가지 다양한 이슬람권 문화의 유물들을 만날 수 있는데

대부분 도자기나.. 접시나.. 이런것들이어서 ㅋㅋ

딱히 이런것들에 크게 관심이 없다면 ㅜㅜ 재미가 없을수도 있다


보니까 단체 패키지 관광객분들에게도 30분주고 ㅋㅋ 빠르게 지나가고 그랬음 ㅋㅋㅋ











유일하게 사진이 허락된 공간이 이곳이다

예전에 궁전으로 쓰였던곳이었던것 같은데 ㅋㅋㅋ 안쪽으로 화려한 모양들이 많아서 사진찍기 좋았다

하나하나 설명이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ㅜㅜ 설명이 다소 부족해서 내가 이해도가 떨어졌음...


이렇게 이쁜 문화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ㅜㅜ 큐레이션이 너무나도 부족해 아쉬웠던 톱카프 궁전이었다..

멋지니까 설명 좀 부탁합니닷 ㅜㅜㅜ












그리고 톱카프 궁전으로 들어가는 거리?라고해야하나 ㅋㅋ 아무튼 큰 공원이있는데

나무도 초록초록하게 있어서 앞서 말했든 인생사진 찍기 좋은 곳이다!

셀카로 여러번 찍었는데 셀카인데도 괜찮았음 ㅋㅋㅋ





이스탄불 여행을 간다면 톱카프 궁전에서 한적한 시간을 보내는것도 추천추천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