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숙소

이스탄불 게스트하우스 퍼핀호스텔 Puffin Hostel - Istanbul

by aahyeon 2016. 12. 7.
반응형










이스탄불 게스트하우스

퍼핀호스텔 Puffin Hostel 





















이스탄불 게스트하우스를 찾는다면 한번쯤..쓰윽 추천해주고 싶은 곳이 있는데

바로 퍼핀호스텔 Puffin Hostel 이다.

내가 갔을때도 이미 많은 한국인들이 거쳐간 곳이지만, 후기는 많이 없는것 같아서 한번 써보려고 한다

나는 부킹닷컴에서 예약을 했다!

호스텔닷컴에도 있는지는 모르겠음.....













퍼핀호스텔 Puffin Hostel 는... 일단 찾기가 힘들었다

왜냐면 신시가지에 있고, 베식타스 Besiktas 지구에 있어서 찾기가 힘들다....ㅋㅋㅋㅋㅋ

물론 이메일을 보내주긴하는데 ㅋㅋ 잘 안읽어서 이런 일이 발생하였다

거의 한시간 반을 헤맸음

그러니까 자기가 어디로 도착하고 어떻게 가야하는지 이메일을 통해서라도 한번 체크해보길 바란다 ㅜㅜ

구글지도로는 이 이스탄불지구 교통이 잘 안떠서 찾기가 어려웠당












퍼핀호스텔 Puffin Hostel은 아래층부터가 게스트하우스고 맨 위층이 테라스와 부엌이 있는 곳이었다

물론 체크인도 여기서 해야함 ㅋㅋㅋㅋㅋ

엘레베이터가 따로 없으니까 밑에 캐리어를 두고 일단 체크인하는게 좋다...

나중에 캐리어 같이 이동해달라고하면 같이 해준다!

엘레베이터가 없는게 퍼핀호스텔 Puffin Hostel에 단점인듯....


부엌은 불을 사용가능하고 간단한 음식 해먹기는 진짜 좋았음!

가끔 게스트하우스에 부엌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장기 여행을 한다면 부엌이 있는게 좋다













그리고 부엌옆에는 테라스가 있는데 분위기가 꽤나 좋다!

저녁에 잔잔한 노을도 볼 수 있고 맥주한잔하기도 좋았다!!

애플티도 제공되어서 ㅋㅋ 마음껏 마실 수 있음

다만 여기서 담배필 수 있어서 ㅜㅜ 금연자들은 흡연자 없을때 사용하는게 좋다...ㅜㅜ

나는 담배연기때문에 좀 힘들었음













그리고 여기 계단 조심해야한다 ㅋㅋㅋㅋ

폭이 너무 좁아서 우다다 하고 엉덩방아 찧을 수 있음

나도 한번 찧었다 ㅜㅜ 진짜 아파서 죽는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남녀혼숙 6인실을 사용했는데 5월이어서 그런지 사람은 많이 없었다

라마단을 함께 하러 온 가족들하고 함께 지냈는데 한마디도 나눌 수 없었음....ㅋㅋㅋㅋ

이 외에도 2인실도 있고 여러 방이 있었다

근데 이 건물 전체를 사용하지만 집처럼 되어있어서 방을 따로따로 사용하는 형식으로 되어있었다

그래서 뭐 크게 불편하거나 그러진 않았음


대신에 아무 가림막도 없어서 ㅜㅜ 그건 좀 불편했다...

자는것도 다 노출되고 ㅋㅋ 이게 뭔가 싶었음

그래서 나는 가져간 담요로 걸어두고 잤는데 혹시 모르니 담요나 큰 수건을 가지고 가는걸 추천한다










 






혼성, 믹스도미토리라고해서 겁먹을 필요는 없다

오히려 여자들끼리 자는것보다 든든하기도 하고 ㅋㅋㅋ

물론 위험한 놈들도 있고 1:1로만 남았을때는 저녁에 주의해야한다

그치만 전체적으로 괜찮았음!













찾아가는게 어렵다는 것과 엘레베이터가 없다는 것을 제외하면 상당히 괜찮았다

가격도 괜찮고 호스트도 친절했음!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았고 사촌동생들이 와있었는데 한국 드라마를 좋아해서 ㅋㅋ

내가 불닭볶음면을 꺼내니까 무지 좋아하고 먹어보고 싶다고 했음 ㅋㅋㅋ

그래서 한봉지 줬는데 진짜 좋아하드라 ㅋㅋ

혹시 퍼핀호스텔 Puffin Hostel을 간다면 한국음식이나 과자를 들고가는것도 좋을것 같다


또 근처에 슈퍼도 가깝고 시장도 가까워서 과일을 구입하거나 할때도 괜찮았다

유심칩 사는것도 근처에서 바로 해결했음


물론 지역적으로 좀 단점이 구시가지로 가는데 교통비가 든다...

왔다갔다하는 비용이나 시간생각하면 ㅋㅋ 구시가지에 호스텔을 찾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다


그래도 이스탄불에 간다면 한번 더 꼭 방문하고 싶은 퍼핀호스텔 Puffin Hostel 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