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4 상해

혼자 상해패키지 동방명주 상해역사박물관

by aahyeon 2016. 10. 4.
반응형







혼자 상해패키지

동방명주 상해역사박물관

















동방명주에서 후다닥 보고 내려오면 동방명주 밑에 있는 상해역사박물관을 구경한다

일정상에 짜여져 있기 때문에 ㅋㅋ 싫어도 일단 들어감

근데 이게 가이드가 내내 따라다니는게 아니라 입구에서 대충 상해역사박물관에 대해서 이야기해주고

또 자유시간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러라고 온 패키지가 아닐텐..ㄷ....












앞에 상해의 사진들이 있고 변화되는 모습들을 담고 있다

그리고 가이드의 간단한 설명이 시작됨

사실 이때는 상해가 번화가였구나~이정도로 이해가 됬는데 얼마전에 중국드라마 위장자보고나서

상해가 어떤 곳인지 더 잘 알게 되었다 ㅋㅋㅋㅋㅋㅋ

이제는 그런 가이드가 없겠지만 이런 박물관은 좀 꼼꼼히 설명해줬으면 좋겠음 ㅠㅠ

자동차도 예전에 타던 차종들을 전시해놨는데 무슨 연관이 있는지는 모르겠당..













그리고 알아서 보라고 자유시간을 또 준다!

물론 나는 자유시간이 좋다~ 내가 맘대로 구경하고 원하는데로 해도되고 좋은데

이런 곳들은 좀 주요 물건이라도 설명해줬으면 좋겠음 ㅠㅠ 

혼자 상해패키지 온 나도 이런 부분 짜증났는데 아이들 데리고 온 가족단위 고객은 더 짜증났을지도...

어쨌든 상해역사박물관 안에 내용물들은 영어로 설명되어있는데 생각보다 너무 군더더기 없게 짧게 되어있고ㅋㅋㅋ

중국어는 완전 까막눈이라 대충 틈틈히 눈치껏 짐작하면서 보고 나왔다

그리고 의외로 퀄리티들이 높아서 놀랐음!

진짜 사람같이 생긴 밀랍인형이나 미니어처의 디테일들이 인상적이었다













이렇게 아침과 저녁의 상해 모습을 보여준다

여기가 와이탄의 거리를 보여주는 건데 쭉~ 건물들이 나열되어있다

스카이라인이 생각보다 깔끔함!

근데 이건 현재의 상해 모습이라기보다는 과거 근대의 모습을 더 담고있었다

아침부터 밤까지 쭉 해의 이동에 따라서 보여주는데 멋지다!

영상으로 남길껄 그랬네 ㅠㅠ












그 외에도 복장이라던가, 역사적인 사건 들이 쭉 나열되어있다

어느정도 상해에 대한 이해나 중국사에 대한 이해를 하고 가야지 재미있게 혹은 교육적으로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사전에 어느정도 이해를 하고 가는것을 추천한다

요즘 패키지도 설명을 안해주는지 모르겠지만 상당히 부족한 설명이었음 ㅠㅠ

입장료를 정확히 몰라서 퀄리티 비교는 못하겠지만, 이정도면 올만한것 같다

동방명주 보고 들리면 나름 좋은 루트인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