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4 상해

상해여행 예원을 가면 그 거리를 즐기자

by aahyeon 2016. 10. 17.
반응형








상해여행

예원 거리

















멋진 예원을 구경하러 가는 사람들이 많을텐데 앞서 예원 편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예원은 그 앞에 상업지구, 거리들이 참 재밌다 ㅋㅋ

중국 전통음식도 팔고, 길거리음식들도 판매한다

그리고 그 근처에 엄청 유명한 만두맛집이 있다고하니까 시간을 넉넉히 잡고 예원을 둘러보는게 좋다!

근데 취두부 냄새가 좀 많이 난다...ㅋㅋㅋㅋㅋ

막 구역질나는 정도는 아니지만 심함 ㅠㅠ











다양한 길거리 음식도 판다!

우리나라는 길거리음식이라는 문화자체가 없고 길거리에서 먹으면 오히려 부모님한테 혼났는데

중국은 길거리 음식이 많이 발달한것 같다

길거리에서는 먹기 힘든 튀김종류도 엄청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음

우리가 흔히 길거리음식은 간식정도의 개념인데 여기서는 한끼를 때울수가 있다!!

식사처럼 이것저것 먹는 사람들 엄청 많았음 ㅋㅋㅋㅋ











중국어를 모르니까 ㅜㅜ 재료이름을 모르기 때문에 튀김종류에 도전하지는 않았고..ㅋㅋㅋ

일단 구경만 했다

역시 기름진 음식들이 많은 중국답게 정말 튀김 종류가 다양했다!

물론 우리나라 닭꼬치나 떡볶이같은 음식들도 있었음

진짜 꼬치종류는 궁금했는데 도대체(?) 어떤 음식으로 만들었는지 감이 잡히지 않아서 그냥 패스했다

중국어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음!!











그 중에서도 탕후르라는 과일을 우리나라 달고나만큼 달달하게 캔디처럼 만든 음식이 있어서

이걸로 결정해서 먹었다!

사실 만화에서도 많이 나오기도 했고, 상해여행 포스팅들을 볼때마다 궁금해서 이걸로 했는데

일단 너무 단단해서 먹기가 힘들고 ㅋㅋㅋ 의외로 양이 많아서 혼자 다먹기 힘들다 ㅋㅋㅋ

딸기도 대륙용 딸기가 있는지 크고 씨가 엄청 많았다

딸기에 씨있는건 처음 알았음

무슨 포도씨, 거봉씨처럼 안에 들어있는데 이게 딸기 맞나했다 ㅋㅋㅋㅋㅋㅋ

가격은 15-20위안정도 였던것 같다












하나투어 상해패키지 여행은 예원안을 둘러보고 밖에서 시간을 좀 준다

다 보기에는 좀 아쉬웠음 ㅠㅠㅋㅋㅋ

물론 취두부향때문에 오래 버틸수는 없었지만 그래도 여러모로 좀 아쉬웠당

상해 예원 구경 후 근처로 밥먹으러 갔음!











밥먹고 나오니까 예원지구가 더 이뻐졌다 ㅋㅋㅋ

상해는 낮보다는 야경이 더 이쁜것 같음

낮에는 안개인지 스모그인지 뿌옇고 그런데, 저녁에는 번쩍번쩍 이쁘다!

중국어에 자신이 있다면 저녁에 가도 좋은 곳일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