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ㄴ 그리스

그리스 아테네 여행 국립 고고학 박물관!!

by aahyeon 2017. 4. 18.
반응형



그리스 아테네 여행 

국립 고고학 박물관














아마도 여긴 많이 안갈것 같은 곳인데 ㅋㅋ

그리스 로마 신화를 좋아하고

고고학에 관심이 있다면 추천하고 싶은 장소이다!

그리스랑 그때 당시의 유럽 문화재들이

정말 어마어마하게 모여있는 장소다!


워낙 유물들이 많은 그리스지만 진짜 문화재 관리를 잘하는구나 싶었다

그리고 고고학뿐만 아니라 역사에 대해서도 자부심이 있고

이를 지켜나가고 계속 탐구해나가는게 멋있었다 ㅜㅜ

우리나라도 본받았으면 했던 그런 마인드를 볼 수 있는 곳!!









장소는 아테네 중심지에서 그렇게 멀지 않았다

트램이나 버스를 타고 이동도 가능했음!


나는 이때 동행을 만나서 갔는데 

덕분에 쉽게 찾을 수 있었다 ㅋㅋ








아테네 국립 고고학 박물관은

그리스로마신화를 알면 아는만큼 재미있는 곳이다!

어떤 문화와 관련되어있는지 알면

진짜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다

아테네 국립 고고학 박물관에는 도자기 유물들이 많았다

근데 무늬들이 참 다 개성있었음 ㅋㅋㅋ









기타인지 바이올린인지

모양이 너무 흡사하게 닮았다!

완전 신기











아테네 국립 고고학 박물관 유물들 중

도자기의 경우 조각난 것들도 있고

이렇게 일부만 유실되어 최대한 복원해둔 것들도 있었다

문화권이나 부족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 모양인게

참 신기했음 ㅋㅋㅋ











아테네 국립 고고학 박물관에서 유명한 아가멤논 황금마스크!

아가멤논의 이야기가 단순 소설이나 설화가 아니라

실제였을 수 있다는것을 뒷바침해주는

아가멤논의 가면!

이게 여러개가 유물로 발견되었다고 한다

진짜 신기함 ㅋㅋㅋ

이 가면의 뒷 이야기들이 신기했다










황금이 많이 나는 지역이었나 ㅋㅋ

황금황금한 유물들이 참 많았다










측면으로 된 미술이나 조각품들

다 왜 이런 모양일까?싶긴한데

이때 당시는 이정도만 해도 혁신적이었을것 같다 ㅋㅋ

약간 이집트문명의 유물들과도 닮아있음









아테네 국립 고고학 박물관에 있는 동상들을 보면서

감탄했던부부은 바로 이런 디테일 부분 ㅋㅋ

정강이가 사람인줄 알았다

뼈랑 모양들을 이렇게 잘 표현하다니 ㅜㅜ 짱이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동상들이 있다

여기가 3층인가 그런데 진짜 엄청엄청 넓고

정말 많은 그리스로마문화들이 있다










이집트의 유물들과 닮았오

그리스랑 이집트랑 교류가 있었나?ㅋㅋ










도자기 안의 작은 도자기들

이게 무슨 의미가 있다고 했는데 까먹었다

이래서 듣자마자 적어두고 했어야하는데 ㅋㅋㅋ





내가 관심이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아테네 국립 고고학 박물관 정말 재미있었다!

하루 투자해서 가보는것도 좋을듯

보토 4시 30분쯤 닫는다 ㅋㅋ 아침에 가는게 좋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