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ㄴ 파리

혼자 파리 여행 노트르담대성당을 가보자!

by aahyeon 2017. 5. 7.
반응형


혼자 파리 여행 

노트르담 대성당













파리의 상징이자 파리하면 에펠탑 다음으로 떠오르는 그곳,

바로바로 노트르담 대성당로 향했다!

여기 시테섬에 있는 곳이라, 노트르담 대성당이랑 샤펠 성당이랑 

시테섬에 있는 관광지를 한꺼번에 가는게 좋다 ㅋㅋ










멀리서 보이는 노트르담 대성당

이 위에 전망대가 있어서 안에 들어가려는 줄이 엄청 길었다

보통 1시간, 길면 3시간까지 기다린다고 한다

나는 위에서 딱히 보고싶지 않아서 패스하고

앞에서 사진만 찍었다!

위에 올라가고 싶다면 ㅋㅋ 일찍가는게 좋을듯









확실히 예쁘긴 예쁘다..

지금까지 남아있을 수 있었던게

이 노트르담 대성당을 보호하는 가문들의 노력이라고 하니

해설이나 가이드를 들어보면서 관람하는것도 좋을듯

양식도 재미있고 노트르담 대성당에 얽힌 이야기도 재밌다

원래는 대학교였다고 하던데 신기방기함 ㅋㅋ









사제들에 모습도 있고 ㅋㅋㅋ

건축양식이 섬세하면서도 화려한 편이다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듯









이게 뭘 상징한다고해서 찍었는데 까먹음..

나중에 찾아봐야겠다 ㅋㅋㅋㅋ



이렇게 파리를 대표하는 관광지 한곳 클리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