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ㄴ 터키

혼자 터키 여행 에페소스 유적지로 고고씽!

by aahyeon 2017. 5. 14.
반응형


혼자 터키 여행 에페소스 유적지













터키여행중에 제일 가보고싶었던 곳이자

진짜 무리해서 일정을 짰던 곳, 터키 에페소스

여기 에페소스는 셀축에서 가깝고

보통 셀축에 숙소를 잡고 에페소스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다

나 역시 셀축에 숙소를 정하고

숙소에서 데려다주셔서 잘 다녀왔다!!ㅎㅎㅎ











터키의 유명 관광지답게 엄청 사람들이 많았다

그리고 여기 ㅜㅜ 완전 땡볕이라 진짜 선크림이랑

양산이나 우산, 물 필수다....










에페소스 지역은 전체적으로 다 유적지에 가까웠다

그래서 볼거리도 많고 ㅋㅋ

나도 여기 보려고 하루를 투자했으니까 ㅋㅋ












대부분 종교와 관련된 유적지이기도 하고

연설을 하거나 음악을 연주했던 곳들도 있었다

뭔가 실제로 거주하는 건물들과 종교적인 부분들이 섞여져 있는

그런 공간이었다!

진짜 신기했음 ㅋㅋ 특히나 터키인데 로마그리스 문화재들하고

비슷한 느낌이어서 더욱 신기했다 ㅋㅋㅋ










보니까 가이드 투어도 종종 있어서

관람하는데 옆에서 듣기도 하고 ㅋㅋㅋ

여기 함께 갔던 분이 여기저기서 영어 가르치는 선생님이셨는데

진짜 나이가 많으셨다 ㅋㅋ

한국인들도 가르쳐본적 있다고 알려주시면서

서로 같은 날 가게되어서 함께 돌아다녔는데

사진도 찍어주시고 너무 좋았음 ㅋㅋ

또 한국인들도 투어로 많이 오는것 같았다

대부분 근데 나이 있으신분들 ㅋㅋㅋ












앞쪽에 에페소스 문화재를 다 보고

안쪽으로 이동했다!

안쪽에는 최초에 도서관이 있다고해 기대감을 갖고 이동했다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