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ㄴ 터키

터키 여행 에페소스 유적지 둘러보기 두번째!

by aahyeon 2017. 6. 9.
반응형


터키 여행 에페소스 유적지














터키 에페소스 유적지 1탄에 이은 2탄 후기 ㅋㅋ

에페소스하면 유명한 최초의 도서관이라는 곳인데

대부분 사진찍는 곳이 바로 이곳이다

아마도 에페소스에서 제일 유명한 건축물일듯 ㅋㅋㅋ










그냥 딱 봤을땐 에페소스의 유적지들은 

헬레니즘 양식이 아닐까...했는데

보니까 대부분 이오니아 양식이라고 한다!

물론 이곳이 여러가지 문화의 요지여서

그리스와 페키니아 문화를 수렴하며 다양한 양식이 있다고는

가이드들이 설명하고 있었다!

물론 이 유적지에는 팻말들이 잘 되어있어서

설명도 잘 되어있었지만

에페소스에 대해서 잘 모른다면 가이드 투어나

오디오 가이드 대여하는게 좋을듯 ㅋㅋㅋ











이날 더워서 죽는줄 알았다...

그리고 나가기 전까지는 매점도 없어서

만약에 이 터키 에페소스 유적지에 간다면

물 챙겨가는건 필수다ㅋㅋㅋ










대부분 파괴된 유적들이 많아서

성한 유적은 많이 없었다

교통의 요지였던 만큼 전쟁에서 피해를 안입은적도 없는듯

복원은 하고 있다고 하는데 거의 미미했다

아무래도 종교가 다른 유적지다보니까 ㅋㅋ 복원이 미미한것 같다










음악당 같은곳도 있었다

아무래도 터키 패키지 여행하면

이 에페소스 유적지를 많이 와서 그런지

아줌마, 아저씨들을 비롯해 한국인들이 꽤 있었다

그래서 한국분에게 사진부탁했더니

개저씨였는지 화내면서 왜 이런걸 부탁하냐고 화내고 ㅋㅋㅋㅋㅋ

성격이 그난리인데 여행은 어떻게 왔을까..

혼자다니는게 이유가 있는듯


또 여기가 음악당이어서 잘 울렸는데

한국인 아주머니 두분이 아리랑을 가운데서 부르셨다 ㅋㅋ

진짜 잘 울리고 잘 퍼지더라 ㅋㅋ

많은 사람들이 박수쳐주고 그랬음 ㅋㅋ

노래 잘한다면 이 에페소스 유적지 음악당에서 노래불러보는것도

버킷리스트로 좋을것 같다 ㅋㅋ












그 외에도 잔디에 여기저기 유적지가 흩어져있기도 하고

메인 유적지 외에는 사실 너무 남아있는게 없는 유물들도 있어서

유물들을 천천히 둘러본다고 하면

3시간 내외면 될 것 같았다!












멀리서 바라본 에페소스 유적지의 음악당

규모가 진짜 어마어마하게 큰것 같다











후문으로 나가는데 고양이들이 많이 있었다 ㅋㅋ

화장실 근처에도 있고 기념품샵 근처에도 있고

보니까 사료도 잘 챙겨주는것 같았음 ㅋㅋ

우리나라도 길고양이들이 사랑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ㅋㅋ




정말정말 오고 싶어서 무리해서 왔던 터키 셀축 에페소스 유적지!

생각보다 좋았고 재미있어서 터키여행을 온다면

한번 들러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