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ㄴ 터키

혼자 터키 여행 셀축 에페소스 박물관!

by aahyeon 2017. 6. 28.
반응형




혼자 터키 여행 

셀축 에페소스 박물관
















에페소스 유적지를 다 본 후에

여기까지 왔는데 에페소스 박물관을 안가보는것도 아쉽고

또 오후에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남아있길래

숙소 근처였던 셀축 에페소스 박물관에 다녀왔다!

입장료는 15리라인가 그래서

별로 비싸다는 생각은 안들었다











이 셀축 에페소스 박물관에 들어가면

일단 여러가지 유물들이 있다

이 에페소스 유적지에서 사용하던, 그리고 문화재들이 있는데

동전이 있다는게 정말 신기했다

당시 뭔가 거래를 할 정도로 잉여생산물이 있었던 지역이었고

또 다른 지역과 연결성도 좋았다는 거니까!

그리고 저렇게 작은 동전을 어떻게 만들었는지도 신기했다 ㅋㅋ

안에 요즘 동전들처럼 무늬도 있었음!









그 외에 다양한 장식물들이 있는데

대부분 금으로 되어있었다

아무래도 상류층이 사용하던 장식품들 같았는데

디자인이 하나같이 깔금하고 예뻐서 보는 재미가 있었다












그리고 신기한 문화재들이 등장하는데

솔직히 여러 문화들이 섞여진 형태의 문화재같았다...ㅋㅋㅋ

그렇지 않고서야 온전히 하나의 문화만 보여주는 문화재라고 보기엔

특징들이 너무 난해했음 ㅋㅋ










일단 이 동상은 어떤 여신이었나 그런데

다산을 상징하고 밑에는 사자랑 염소랑 말이랑 등등의

다양한 동물들이 조각되어있었다

이건 이 지역에서 믿었던 신인지는 모르겠는데

아마도 다른 문화들이랑 전승되면서 만들어진 조각물같았음 ㅋㅋ

설명히 자세하게 되어있지 않아서 그게 좀 아쉬웠다ㅜㅜ











그 외에도 유적지에서 들고 온 아주 커다란 벽들이

하나같이 전시되어있고

기둥들이나 그대로 옮겨운 큰 문화재들이 있었는데

하나하나 돌아다니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다

물론 박물관 안인데도 더워서

부채를 부치고 다녔어야했음 ㅋㅋ






넓고 전시도 잘 되어있어서 좋았지만

설명이 아쉬웠던 곳 ㅜㅜ

사전에 이 에페소스 지역의 문화를 잘 이해하고 가야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것 같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