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7 삿포로

훗카이도 삿포로 여행 이스타항공 후기 + 그리고 공동운항ㅋㅋㅋㅋ

by aahyeon 2017. 7. 22.
반응형




훗카이도 삿포로 여행 이스타항공 후기
















훗카이도 삿포로 여행을 다녀왔다

근데 처음 체크인부터 문제가 있었음 ㅋㅋㅋ

혹시라도 삿포로여행가면서

이스타항공을 예약했다면 공동운항을 잘 체크해봐야한다ㅋㅋㅋ

나는 공동운항인지도 모르고 체크인하러

이스타항공갔다가 빠꾸먹었음...ㅋㅋㅋ

E티켓이나 안내가 있다고하는데 항공사만 보고 걸어가다보니

정신이 없으니까 못봤음

근데 입구에 아주 잘 부착되어있었다

이걸 근데 누가볼깤ㅋㅋㅋㅋㅋㅋ

일본공항에서도 역시 공동운항이었는데

안내를 아예 공동운항이라고 하고 어디서 티켓을 받으면 되는지 알려주던데

그런 안내는 좀 부족한것 같았음

그리고 스카이팀, 스타얼라이언스 수준의 안내를 바라는건 아니지만

적어도 저 항공사는 공동운항의 경우

공동운항이라고 표시하고 있고

심지어 발권도 공동운항 항공사로 나오고

공동운항 항공사 예약번호로 나온다...

그리고 보니까 이스타 다낭, 오사카, 후쿠오카, 삿포로 역시

공동운항이여서 티웨이에서 수속해야한다








문제는 여기서 발생하는데

내가 받은 이티켓으로 셀프체크인이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나는 이스타항공 예약번호를 받은건데

티웨이항공 예약번호랑 달라서

이스타도 티웨이도 셀프체크인이 안됬음ㅋㅋㅋㅋ

그리고 이스타는 셀프체크인이 어렵다고 체크인 도와주는 언니가 말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스타항공... 이제 빠이염..... 다시 안탈듯ㅋㅋㅋ










어찌어찌해서 라운지에서 시간보내다

탑승시간이 되어서 왔는데

아무래도 인천공항이 요즘 붐벼서

지연이 잦다고 하더니 이스타 역시 지연이 있었다

한 30분정도 늦은것 같았는데

1시간 늦게 도착했다 ㅋㅋ

지연은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니까 상관없었음

그리고 첫날은 일정도 널널해서 크게 문제가 없었다










다만 기체보고 경악했음 ㅋㅋㅋㅋㅋ

티웨이의 문제이겠...지 ㅋㅋㅋㅋ 항공기가 엄청 열악했다

인천 -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의 경우

진짜.. 완전 낡고 낡은 허름하다,라는 말이 드는 비행기였다..

근데 삿포로 - 인천 구간은 좌석구간이 넓고 커서 좋았다

흠.. 이 비행기는 복불복인가 ㅋㅋㅋㅋㅋ

심지어 내가 귀가 좀 민감한 편이긴한데

신치토세 갈때 진짜 귀아파 죽는줄 알았다......

올때는 또 문제가 없었음 ㅋㅋ

만약 공동운항으로 티웨이 타고 삿포로 가게 된다면

준비하고 타는게 좋을 것 같다 ㅋㅋ












서비스는 사실 서비스다!할 부분이 거의 없고

기내식도 없어서 안먹고 했기 때문에

워낙 친절해서 좋았다

안내만... 공동운항이라면 안내만 잘 해준다면 좋을듯

그냥 싼맛에 탄다,라는 느낌이 강했다

이런 비행기와 안내서비스를 30만원 근처, 혹은

30만원 넘어서 결제했다면 열받았을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