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ㄴ 터키

터키 카파도키아 항아리케밥 맛집 디벡 Dibek

by aahyeon 2017. 1. 4.
반응형














터키 카파도키아

항아리케밥 맛집 디벡 Dibek


















사진을 찍기만하면 예술이 되는 카파도키아

터키여행중에서 제일 맘에 들었고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났던 장소다!

그래서 다시가고싶고 부모님 모시고도 가고싶은곳임 ㅋㅋㅋㅋ

터키여행간다면 카파도키아에 꼭 가보라고 하고싶다!














아무래도 카파도키아 맛집하면 항아리케밥이 유명한데

그 중에서도 트립어드바이저에서 평가가 좋은 곳으로 고고씽했다!


사실 괴레메 마을 상점하고 몰려있는 곳에 있어서 찾기 완전 편하다

구글지도로도 나오고 트립어드바이저로도 알 수 있는, 바로바로 디벡 Dibek이다


다양한 메뉴들이 있지만 디벡 Dibek의 항아리케밥은 42리라로 소고기, 닭고기, 버섯이 주를 이루는 메뉴들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나는 소고기였나, 닭고기였나..를 먹었는데 닭고기였던것 같음

외국나가서 제일 무난하게 먹으려면 닭고기가 제일 낫다 ㅋㅋㅋㅋ













디벡 Dibek의 향신료들

앞에 있는 향신료로 자기의 입맛에 맞게 추가해 먹을 수 있는데

솔직히 뭐가뭔지 몰라서 ㅜㅜㅋㅋ 패스했음

그리고 물하고 컵하고 식기들이 다 은식기였다

뭔가 엄청나게 역사가 있는 곳처럼 느껴졌음

보니까 한국인들도 많이 찾는 카파도키아 맛집같았다











  역시 터키라 ㅋㅋ 식전빵이 무료로 나온다

그리고 간단한 야채샐러드랑 할라피뇨, 우리나라 단무지같은 반찬들이 나옴!

이제 항아리케밥하고 뇸뇸 맛있게 먹기만하면 됨!!













다른 카파도키아 항아리케밥 맛집들 중에서는 항아리를 깨서 주기도하고

아예 항아리 통째로 주기도 하는데

디벡 Dibek의 경우에는 항아리에서 케밥을 밥이 있는 그릇에 쏟아준다

오히려 좀 더 깔끔하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어서 나는 좋았음

특별한건 아무래도 깨거나 ㅋㅋ 항아리 통째로 주는게 좋을수도 있지만...












그리고 드디어 나온 디벡 Dibek의 항아리케밥

진짜 맛있게 잘 먹었다 bbb

막 특별하게 뭐가 더 맛있고 이런건 모르겠지만 ㅋㅋ 양념이 잘 베어져있고

밥이랑 먹어도 맛있고 빵이랑 먹어도 맛있음!

보니까 밥을 무료로 추가할수있던가 그랬는데 특별하게 추가해서 먹지는 않았다..ㅋㅋㅋ

밥과 빵만으로도 충분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었음!














이날 첫 식사여서 ㅋㅋ 진짜 바닥까지 싹싹 맛있게 먹었다!


카파도키아에 와서 항아리케밥 맛집을 찾는다면 디벡 Dibek, 완전 추천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