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ㄴ 프라하

체코 프라하여행 프라하성 B코스로 둘러봅시다!

by aahyeon 2017. 3. 22.
반응형













체코 프라하여행 

프라하성 B코스


















프라하성 B코스 티켓을 사서

제대로 프라하성을 즐겨보기로 했다!

프라하성 B코스 티켓으로 들어갈 수 있는 곳들은

성비투스대성당, 구왕궁, 성이르지성당, 황금소로였다!

순서대로 잘 다녀왔음 ㅋㅋㅋ


먼저 성비투스대성당으로 향했다 ㅋㅋ

입장권 사는곳 앞에있어서 ㅋㅋㅋ

제일 먼저 가보기로했다











성비투스대성당을 입장하자마자

진짜 대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우아하고 경건한 느낌의 대성당이었는데

물론 약간 소란스럽고 ㅋㅋ 중국어가 많이 들리긴한다

그래도 매우 웅장한 성비투스대성당이었음

아마도 프라하여행을 하면서

프라하성을 보러 간다고하면 이 성비투스대성당을 

가장 보고싶어할 것 같다











이 성비투스대성당이 유명한 이유는

스테인드 글라스를 알폰스 무하가 했기 때문이다!

나는 무하를 정말 좋아하기 때문에

이 성비투스대성당 스테인드 글라스를 기대했다


위에 사진이 보통 대성당의 스테인드 글라스이고

밑에가 알폰스 무하의 스테인드 글라스이다.













보통 대성당의 스테인드 글라스는

한 색상으로 되어있고 음영표현을 하지 않는데

알폰스 무하의 스테인드 글라스는

음영표현도 되어있고 수채화를 그대로 옮겨둔듯

아련아련한게 ㅜㅜ 진짜 최고였다

이거 보러라도 ㅋㅋㅋ 프라하성 성비투스대성당에 가야함ㅋㅋㅋ











그 외에도 프라하성 B코스인

성비투스대성당은 화려하고 고전적인 기독교식 장식품들이

상당히 다양하게 있었다













그리고 약간은 심심했던 ㅋㅋ

프라하성 B코스의 구왕궁

앞에 가이드분이 있길래 들었는데

위에 있는 꽃모양 천장이 아름답게 배치되어있고

여기가 유일하다고 하셨던것 같다 ㅋㅋ

백발이셨던 여자 가이드분이신데

영어로 진짜 열심히 설명하고 계셔서 ㅋㅋ 나도모르게 집중하게 되었다









보니까 특이하게도

중국사람들이 와서 웨딩촬영을 하고 있었다

유럽여행 틈틈히 웨딩촬영하는 중국인들을 볼 수 있었는데

여기까지와서 촬영하는데ㅜㅜ

화장이랑 웨딩드레스가 촌스러워서 안쓰러웠다

좀 더 이쁘게 하면 좋을텐데

미의 기준이 다른가ㅜㅜ...











그리고 다음으로는 성이르지성당으로!

이때 미사중이어서 뭔가 사진찍고 돌아다니고 할 수 없었다

그냥 가서 나도 미사구경하고 참여도 좀 하다가

바로 다음장소로 고고!











여기는 황금소로라는 마을?같이 형성된 곳인데

곳곳이 기념품가게여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다

특히나 각각 가게마다 취급하는 물건들이 달라서

어디는 유리공예, 어디는 인형 ㅋㅋ

이런식으로 볼거리가 많았다

사진촬영이 안되는곳들도 있었음












그리고 책갈피라고 하기에는 엄청 큰데

사용목적이 궁금했던 ㅋㅋ 예술품

프라하는 붉은색상을 좋아하는 것 같았다

지붕도 대부분 붉은색이고 ㅋㅋ

예술품에도 자주 등장하는 색인듯








그 외에도 자석이나

여러가지 기념품이 있었는데

솔직히 좀 비싸다는 생각이 들어서 ㅋㅋㅋ

이 황금소로에서는 구매하지 않았다












그리고 프라하성 구경이 끝나고 나가는데 ㅋㅋ

사람들이 엄청 모여있어서 보니까 ㅋㅋㅋ

이 동상이 있었다 ㅋㅋ

고추를 만지면 뭐한다고 해서

다들 만지는것 같았음...ㅋㅋㅋㅋ

나는 만지지는 못하고 사진만 찍었다 ㅋㅋㅋ

하도 만져서 번쩍번쩍거린닼ㅋㅋㅋㅋ





프라하성 B코스를 잘 구경하고

프라하 대표 사진을 찍을 수 있는곳으로 향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