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ㄴ 오스트리아

오스트리아 비엔나 여행 빈 미술사 박물관

by aahyeon 2017. 3. 29.
반응형













오스트리아 비엔나 여행 

빈 미술사 박물관 













비엔나 여행 첫날 다녀왔던

빈 미술사 박물관!

사실 자연사 박물관을 갈까 어딜갈까 하다가

미술을 더 좋아하니까

빈 미술사 박물관으로 가야겠다고 생각해서 갔다


이 근처는 전체가 문화지구인가?그래서

빈 미술사 박물관, 자연사박물관, 현대미술관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았다

고전을 좋아하면 빈 미술사 박물관이 더 재미있고

현대 미술에 관심이 많으면 현대미술관으로 가는게 나을듯!











여기가 자연사박물관인가 그렇다

마주보고 있어서 ㅋㅋ 찾기는 쉬움

둘 다 가는 경우도 있는데

나는 당시 가난한 학생 여행자라 ㅋㅋ

한곳만 선택했다 ㅋㅋ 










초록초록 예쁘다고 생각했는데 ㅋㅋㅋ

빈 미술사 박물관 앞에서 화보촬영중이었음 ㅋㅋ

신기해서 나도 찍었다












빈 미술사 박물관의 경우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가 있다

근데 유명한 작품만 설명하는 경우가 많아서

한정적으로 설명을 들어야했다

내가 한국어로 달라고했더니 아마도 정보가 부족할꺼라고

영어로 된 가이드도 주셨다!

두개 다 들고다니면서 ㅋㅋ 들었음 ㅋㅋ


첫번째 1층이었나, 이곳은 이집트 유물들이 많은 곳이었다

진짜 이집트 유물 없었으면 어떻게 됬을까..ㅋㅋㅋ

많은 박물관들 문 닫을듯ㅋㅋ









진짜 신기한 유물들이 많았다

나야 이집트 문화를 좋아하고 관심이 있어서 재밌었는데

그게 아니라면 솔직히 그게 그것처럼 보일듯..

그리고 영국여행으로 대영박물관이나

뉴욕 메트로폴리탄을 보았다면 ㅋㅋ

똑같은 유물들인데? 했을 수도 있을것 같다 ㅋㅋ










대영박물관이나 뉴욕 매트로폴리탄에 이집트 유물들은

아무래도 겹치는것들도 있고 비슷한것들도 있었는데

빈 미술사 박물관의 경우 좀 특이한 유물들이 있었다

특히나 동물미라는 여기서 처음봤음

동물을 미라로 만들어서 그 위에 그대로 조각해 놓은건데

엑스레이 사진도 함께 전시해두어서

어떤 형태로 있는지 알 수 있었다

진짜 신기한 문명인듯










그 다음으로는 그리스로마 관련된 유물들이 많은데

나는 이미 메트로폴리탄과 아테네에서 실컷보고와서 ㅋㅋ

여기는 아주 빨리 ㅋㅋ 패스하듯 지나갔다

이제 그게그것처럼 보임...ㅋㅋㅋ










세공되어서 예쁨을 뽐내고 있는 돌들 ㅋㅋ

진짜 세공실력이 좋다라는 생각이 드는 작품들이었다

돌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었음!








엄청난 세공실력이라고 또 생각들었던 장식품

이건 좀 ㅋㅋ 잘하는 세공과 못하는 세공이 섞여있어서 ㅋㅋ

그 차이점을 발견하는 재미도 있었다 ㅋㅋ










왕실에 있고 쓰던 문화재를 전시하다보니

진짜 화려한 작품들이 많았다

이것도 역시 왕실에서 사용하던 제품들이라고 해야하나..ㅋㅋㅋ

암튼 작품들인데 ㅋㅋ

대부분 금으로 되어있다... 진짜 화려했음










합부르크 왕가의 모습도 볼 수 있는데 ㅋㅋ

잦은 근친으로 특유의 합죽이 턱이라고 해야하나

이상하게 다물어지는 턱구조로 발달했다고 한다

근데 이걸 그나마 미화시켜서 저렇게 조각했다고 하는데

저것보다 심했으면 어느정도였을까 ㅜㅜ..

그래도 황실중에 힘이 제일 쎘다고하던데










이것도 황가에서 쓰던 제품들

진짜 세공실력이 장난아니다

이때 당시 태어났다는 가정하면 ㅋㅋ

황실에서 태어나서 저런것 좀 보고 살았으면 ㅋㅋㅋ










머리장식도 미쳤고 ㅜㅜ

진짜 장식품들 하나하나 예쁘고 예뻐서 ㅋㅋ

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조각품이나 유물들보다도 흥미진진했음ㅋㅋㅋ










간단하게 아이들이 가지고 놀던건지

아니면 그냥 장식품인지 모르겠지만 ㅋㅋ

인형들도 있었다~

새삼 신기했던 인형들 ㅋㅋㅋ






그리고 빈 미술사 박물관 2층으로 이동해

본격적으로 미술품들을 감상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