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4 상해

상해여행 대한민국 임시정부유적지로 슝슝

by aahyeon 2016. 10. 31.
반응형










상해여행

대한민국 임시정부유적지





















아마도 상해여행 패키지를 이용한다면 한번은 코스에 있는게 바로 상해 대한민국 임시정부일것같다

보니까 이런 이유 때문인지 가족단위로 아이들과 함께 오는 경우들이 있었음

둘째날에 우리는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갔는데 근처 길가에 내려서 그곳으로 걸어갔다

막 박물관처럼 되어있는게 아니여서 주차공간이 없음 ㅠㅠ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있었던 곳이다

아무래도 눈에 덜 띄어야하고 여러 이유 때문에 이렇게 평범한 곳을 고를것 같다

근데 아쉬운건 아무래도 다른나라에 있어서 그런지 관리면에서는 좀 부족해보였다 ㅠㅠ

그냥 지정만해주고 지원은 거의 미미한 상황인것 같았음 ㅠㅠ












안에 들어가는 입장라인이 있고 들어가면 영상을 보여주는데 독립운동과 관련된 영상이었다

정말 엄청 간략한 영상이여서 ㅋㅋ 따로 부연설명이 필요하고

아이들과 함께 가는 경우에는 사전에 이곳에 대한 설명을 하고 가는게 더 좋을것 같다

이왕이면 ㅠㅠ 한번가는거 제대로 가는게 좋으니까 ㅋㅋㅋ














티켓을 주는데 이걸로 입장하면 된다

내고 이런건 없음 이미 패키지 안에 입장료는 포함되어 있었다

가이드가 간단하게 이곳에 대해 설명해줬던것 같은데 그닥 도움안됬음 ㅋㅋㅋㅋㅋㅋ

아 내가 패키지에 대해서 긍정도 부정도 아닌데 상해패키지는 진짜 별로였다 ㅜㅜㅋㅋ

아무튼 내부는 사진 촬영 불가이다!

종종 사진찍는 분들이 계신데ㅠㅠ 하지말라고 하는건 하지말자 ㅠㅠ












안에는 이렇게 대한민국 임시정부 상해에서 활동했던 위인들의 사진이 있다

사실 건물자체가 좀 낡아서 소리도 많이 나고 엄청난 유물이 있다기보다는 그때 당시 상황을 알 수 있는 그런 건물이라

건물이 남아있다는데 의의가 있는것 같다

볼것이 많다고는 못하겠지만 가는것 자체로 의미가 있는 일일것 같다

특히나 가족단위로,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꼭 가보라고 하고 싶음!














밑에 1층으로 나오면 기념품가게가 있다

아쉬운게 이런 대한민국 임시정부와 관련된 기념품이기보다는 중국스러운, 중국 야시장에서 팔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야시장갈 수 없는 패키지여행이기도하고 이 수익금이 상해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유지하고 관리하는 비용으로 사용된다고해서

그냥 지갑 스타일의 기념품 2개 구매했다~

별로 안비싸니까 ㅋㅋㅋ 그냥 기부하는 셈 치고 구매하는것도 나쁘지 않은듯






















반응형